본문 바로가기
Car

외제차 마크종류 완벽 정리

by 무적물리 2020. 9. 30.

최근 친구들과 이야기를 하다보니 외제차 마크만 보고 자동차 종류에 대해 은근히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제차 마크종류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생각보다 완성차를 제작하는 나라가 적으며 업체도 적습니다.


썸네일


생각해보면 미국, 이탈리아, 영국, 독일, 프랑스, 한국, 일본, 중국 정도가 완성차를 생산하고 있으며, 다른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이러한 완성차를 수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완성차 브랜드를 다량 보유하고 있는 한국이 자랑스럽습니다.


외제차 마크종류는 유명 브랜드만 따져도 약 15종에 달합니다. 신규로 시장에 진입하는 업체는 제외되었으며, 신규 완성차 업체는 테슬라가 최신입니다. 나라별로 카테고리를 만들어서 정리해보았으니, 참고바랍니다.



독일

독일

외제차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독3사입니다. BMW, 벤츠, 아우디가 가장 흔한 외제차 마크종류이지만 가격은 높습니다. 하지만, 독일에서는 중저가 차량 브랜드인 폭스바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약간은 고급 마케팅을 보였었지만 이를 모르는 한국인은 없습니다.


독일차 중에 가장 프리미엄 브랜드는 포르쉐입니다. 역사상 포르쉐는 폭스바겐을 창립하기도해서 폭스바겐의 비틀과 포르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비슷한 점이 많습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


미국

미국

최근 테슬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미국의 자동차 브랜드 중에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외제차 마크종류는 테슬라와 포드입니다. 미국내에서 일본차가 아무리 많이 팔린다고 해도 미국내 점유율 1위는 포드입니다. 포드는 한국에서도 익스플로러로 인식이 개선되었으며, 유럽에서 역시 많이 팔리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테슬라와 포드 이외에도 쉐보레, GMC, 지프, 닷지, 켄워쓰 램, 뷰익, 크라이슬러, 링컨, 캐딜락 등이 미국차로 분류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입니다.


이 글도 읽어보세요



영국

영국

영국에도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신사의 나라라고 알려져 있듯이 많은 럭셔리카가 영국 브랜드입니다. 대표적인 럭셔리카인 벤틀리, 롤스로이스, 제규어, 사막의 롤스로이스인 랜드로버가 영국차에 속합니다. 영국차는 외제차 마크종류 중에 다른 차들을 압도할 수 있는 포스를 지녔습니다.


이탈리아

이탈리아

이탈리아는 슈퍼카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바로, 람보르기니와 페라리입니다. 두 브랜드 모두 럭셔리카이자 슈퍼카이며, 해당 외제차 마크종류는 우리가 많이보아왔듯이 모르는 사람의 거의 없습니다. 페라리의 마크에는 말이 각인되어 있으며, 람보르기니의 마크에는 황소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프랑스

프랑스

프랑스에도 슈퍼카 브랜드가 있으며, 일반적인 대중차가 존재합니다. 부가티라는 슈퍼카가 존재하며, 푸조와 씨트로앵과 같은 일반 자동차 브랜드도 존재합니다. 씨트로엥은 외제차 마크종류만 보고는 알아보는 사람이 드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외제차 종류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였습니다. 일본차는 시국이 시국이니만큼 이번 포스팅에서 제외하였으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뤄볼 생각입니다. 세상에는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있고, 예쁜 외제차 마크종류도 많습니다. 위 내용 참고하시고 좋은 연휴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