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S 플래드 vs 퍼포먼스 비교
2021 테슬라 모델S 플래드 vs 퍼포먼스
2021년 테슬라 모델S가 출시되면서 퍼포먼스 모델이 없어지고 플래드 모델이 추가되었습니다. 퍼포먼스 모델 대비 플래드 모델은 어떤 차량 재원을 가지고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모델S 플래드와 퍼포먼스를 비교해보고자 합니다. 기존 모델과 외관, 인테리어, 사양 등이 많이 달렸습니다.
테슬라 모델S 플래드 외관
2020년 모델과 2021년 모델을 각각보면 바뀐 점들을 알아차리기는 어렵습니다. 전체적으로 바뀐점을 보자면 범퍼 디자인과 크롬색이 블랙으로 변경된 것입니다.
* 테슬라 모델S 플래드 외관
크롬 → 블랙 금속
범퍼 디자인
테슬라 모델S 플래드 인테리어
2021년 모델 인테리어에서 가장 크게 변화된 것은 디스플레이와 핸들입니다. 핸들이 마치 영화에 나오는 차량과 같이 변경되었으며, 디스플레이도 가로가 긴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테슬라 모델S 플래드 인테리어
디스플레이 : 세로형 → 가로형
핸들 : 원형 → 상단 Cut 핸들
에어컨 송풍구 : 숨겨진 형태로 변경
에어컨 송풍구 역시 모델3와 비슷하게 변경되었으며 기존 모델S 대비 굉장히 심플한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S 플래드 vs 퍼포먼스 제원
디자인보다도 가장 크게 변한 것이 제원입니다. 주행 가능 거리부터 제로백까지 많은 제원이 진화했습니다. 심지어 플래드+의 경우에는 더 향상된 성능을 보여줍니다.
* 테슬라 모델S 플래드 제원
제로백 : 2.5초 → 2.1초
주행가능거리 : 480km → 628km
중량 : 2,241kg → 2,162kg
퍼포먼스에서 플래드 모델로 변경되면서 모든 성능의 향상되었습니다. 제로백은 더 빨라졌으며, 주행가능거리가 약 150km 증가했습니다.
모델S 플래드+의 경우에는 플래드보다 마력이 80마력 높습니다. 플래드는 1020마력, 플래드+는 1100마력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테슬라 모델S 플래드 vs 퍼포먼스를 비교해보았습니다. 플래드는 굉장히 향상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인테리어의 변화가 가장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