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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F1 규정 변화 총정리

무적물리 2025. 4. 29. 22:27

2025년 F1 시즌은 여러 가지 규정 변화로 인해 더욱 흥미롭고 전략적인 양상이 예상됩니다. 차량 성능부터 경기 운영 방식까지 다양한 변화가 적용되었으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요 규정 변화 내용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목차

    2025 F1 기술 규정 변화

    2025-F1-레이싱카-규정-설명-사진
    2025 F1 머신

    차량 최소 중량 증가

    2025년부터 F1 차량의 최소 중량이 기존 798kg에서 800kg으로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기온이 30.5도 이상일 경우 드라이버 냉각 시스템을 장착해야 하며, 그 경우 최대 중량은 805kg까지 허용됩니다.

    DRS 시스템 조정

    후방 윙의 DRS 슬롯 갭이 10mm에서 9.4mm로 축소됩니다. 이는 공기역학적 이점을 제한하고 DRS의 과도한 효과를 조절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손상 차량 퇴출 규정 강화

    레이스 디렉터는 손상된 차량이 계속 주행하는 것을 막기 위해 직접 레이스 중단을 지시할 수 있는 권한을 갖게 되었습니다.

    2026 F1 엔진, 레이싱카 변화

    2025 F1 스포츠 규정 변화

    Fastest Lap 포인트 폐지

    기존에는 경기 중 가장 빠른 랩을 기록한 드라이버에게 추가 포인트가 주어졌으나, 2025년부터 이 제도는 폐지됩니다. 이는 전략적 피트스탑을 통한 포인트 획득을 방지하기 위한 결정입니다.

    신인 드라이버 테스트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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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 신인 F1 드라이버

    각 팀은 시즌 중 2회의 자유 연습 세션에서 신인 드라이버를 기용해야 합니다. 이는 신예 육성과 다양성 확대를 위한 규정입니다.

    모나코 GP 전략 규정 변경

    2025년부터 모나코 그랑프리에서는 최소 2번의 피트스탑이 의무화되며, 서로 다른 타이어 컴파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존보다 전략적 변수와 박진감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피트레인 스타트 차량의 포메이션 랩 참여 의무화

    이제 피트레인에서 출발하는 차량도 포메이션 랩에 참여해야 하며, 이는 경기 일관성과 형평성을 위한 조치입니다.

    2025 F1 기타 주요 변화

    테스트 제한 강화

    이전 시즌 차량으로 진행되는 테스트는 연간 20일로 제한되며, 정규 드라이버의 참여는 최대 4일로 제한됩니다.

    FIA의 유연한 규정 개선 노력

    FIA는 드라이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규정 개선을 지속적으로 고려하고 있으며, 향후 더욱 유연한 제도 운영이 기대됩니다.

    마무리

    2026 F1 엔진, 레이싱카 변화

    2025 F1 규정 변화는 단순한 수치 변경을 넘어 경기 운영 전반에 걸친 중요한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기술과 전략, 그리고 신인 육성이라는 3가지 축을 중심으로 앞으로의 시즌이 더욱 치열하고 흥미롭게 펼쳐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