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ython

파이썬 스크린샷 캡쳐 및 저장 방법 (Python PyAutoGUI)

by 무적물리 2020. 6. 3.

파이썬을 사용하면서 스크린샷 찍는 업무를 자동화할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썬 스크릿샷 캡쳐 및 저장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굉장히 간단한 코드이니, 바로 적용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이썬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패키지는 PyAutoGUI 입니다.



Python PyAutoGUI 스크린샷


파이썬 스크린샷 캡쳐 및 저장

아래와 같이 간단한 코드를 사용해서 파이썬으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서는 스크린샷 저장 위치와 파일명을 적어줘야 하며, region 뒤에 있는 숫자는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스크린샷 좌상단 X, Y, 스크린샷 크기 X, Y 입니다. 아래 그림을 확인해 보시면 확실합니다.


# 패키지 선언

import pyautogui


# 스크린샷 찍어서 저장

pyautogui.screenshot('D:/test.png', region=(100, 200, 300, 400))



파이썬 스크린샷이 유용하게 사용되는 곳은 동일한 위치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때 입니다. 매번 동일한 위치를 스크린샷해야한다면, 위 파이썬 코드를 사용해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와 같이 좌표를 정해주고 스크린샷을 찍기 위해서는 마우스가 위치한 곳의 좌표를 알아야합니다. 위 포스팅을 참고해서 마우스가 위치한 곳의 좌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썬 스크린샷 캡쳐 및 저장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사용처를 소개해 드렸지만 개개인의 필요성에 따라 해당 코드를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시면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