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로고 변경
현재 기아의 로고 변경으로 자동차 업계가 뜨겁습니다. 자동차 업체가 로고를 변경하면 1조원에 해당하는 금액이 투입된다고 한는데 미래를 위해 과감한 투자를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 로고 변경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합니다. 기존 기아자동차의 디자인은 괜찮은 편에 속했는데, 로고가 디자인을 말아먹는다는 표현을 했을 정도로 로고가 너무 정직해서 색이 없었습니다. 좋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 로고 변경 모양
변경된 기아 로고는 2021년 1월 6일에 변경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양재 사옥에는 변경된 기아 로고가 달려있으며 천막으로 가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설치할 때 많은 사진이 찍혔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에 유출되었던 형상과 동일한 기아 로고 변경입니다. 과거에 한 모터쇼에서 공개된 바 있기 때문에 기정 사실화 되었던 내용이기는 합니다. 개인적으로 새로운 기아 로고는 기존 로고보다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기아 로고 변경 의미
기아차는 10년 이내에 내연기관 자동차 판매를 중지하고 전기차로의 사업 전환을 꽤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G-EMP 전기차 플랫폼을 공유해서 사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위한 투자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미래를 위해 최소 6천억원이 투입되는 기아 로고 변경을 강행한 것은 미래지향적인 기아차 이미지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소비자들의 인식을 바꾸기 위해서 입니다.
기아 로고 변경 적용 자동차
변경된 기아 로고의 첫 적용은 2021년 3월에 공개되는 신형 K7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이어서 출시되는 스포티지에서도 변경된 기아 로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는 상표권 등록도 완료되고 양재 사옥에 기아 로고 변경이 이루어진 상태입니다. 또한, 기존 로고를 사용하던 자동차의 부품까지도 새로운 기아 로고가 새겨져 유통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 로고 변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아 로고 변경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디자인을 망친다는 로고가 변경된 것을 환영하며, 기아차가 세계적으로 더욱 성장하는 기업이 되었으면 좋겟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