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ython

파이썬 PyAutoGui 무한 마우스 클릭 매크로 만들기 (Python)

by 무적물리 2020. 3. 5.

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PC의 어떤 한 곳을 계속 클릭해야 하는 일이 가끔 발생하거나, 기다렸다가 특정 위치를 클릭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게 너무 귀찮아서 파이썬의 Pyautogui 패키지를 사용해서 무한 마우스 클릭 스크립트를 짜보았습니다.

 

무한 마우스 클릭 코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pyautogui' 패키지와 'time' 패키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클릭하고자 하는 곳의 모니터 좌표를 얻어와야 합니다.

 

 

 

기본 마우스 클릭 코드

마우스 클릭을 위해서 클릭할 곳의 모니터 좌표를 알고 있다고 가정하고 포스팅하겠습니다. 좌표를 클릭하기 위한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import pyautogui
import time

# 좌표 위치 입력 (x, y, 버튼, 횟수, 간격)
pyautogui.click(104, 594, button='left', clicks=1, interval=1)

 

해당 코드를 입력하고 실행하면, (104, 594) 좌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한번 클릭하게 됩니다. 파이썬의 장점이 코드가 매우 직관적이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적절히 마우스 좌표와 버튼, 클릭 횟수, 클릭 간 시간 간격 등의 옵션을 활용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무한 마우스 클릭 코드

위의 코드를 활용해서 'while'문과 조합하면 무한대로 설정한 좌표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time' 패키지를 활용해서 클릭 간 시간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단위는 '초'입니다. 시간 간격이 너무 짧을 경우 제어가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코드 가장 위에 '# 안전모드 설정하기, 잘못되었을 경우 탈출구'라는 코드 두 줄이 존재합니다. 이 코드는 내가 코딩한 스크립트가 예상치 못하게 동작해서 PC 컨트롤이 불가능한 경우 마우스를 모니터 좌상단에서 빠르게 흔들면 스크립트 실행이 멈춥니다.

 

설명은 이만하고, 무한 마우스 클릭 코드를 아래에 공유합니다. 기본 코드에 몇 줄 추가된 형태로 충분히 이해 가능하실 겁니다.

 

import pyautogui
import time

# 안전모드 설정하기, 잘못되었을 경우 탈출구
pyautogui.PAUSE = 1
pyautogui.FAILSAFE = True

# 무한 좌표 클릭
while True:

    # 2초 딜레이
    time.sleep(2)
    
    # 좌표 위치 입력 (x, y, 버튼, 횟수, 간격)
    pyautogui.click(104, 594, button='left', clicks=1, interval=1)

    # 클릭 메세지 출력
    print("클릭 했습니다")

 

 

 

마치며

썸네일-이미지
무한-마우스-클릭-포스팅-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Pyautogui 패키지를 사용해서 무한 마우스 클릭 코드 예제를 수행해보았습니다. 확장성이 많은 만큼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썬 PyAutoGui 마우스 좌표 위치 확인 방법 (Python)

파이썬(Python)의 많은 패키지 중에 매크로를 만들 수 있는 패키지로 'pyautogui'가 있습니다. 이 패키지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미지 형태의 파일로 좌표를 찾거나 좌표를 직접 입력이 필요합니다.

muzukphysics.tistory.com

 

파이썬 Pyautogui 키보드 입력 방법 (Python Keyboard Control)

파이썬의 패키지 중 하나인 'Pyautogui'를 사용하면 키보드의 모든 동작을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시뮬레이션이나 귀찮은 반복 작업들을 Pyautogui를 사용해서 자동화해서 사용하고 있는

muzukphysic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