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작년에 삼성 무풍 갤러리 에어컨을 구매해서 1년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풍 갤러리 에어컨의 단점은 곰팡이 냄새로써 구매하기 전부터 많이 들었지만 에어컨 종료 전 자동 건조 기능으로 개선되었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곰팡이 냄새가 나서 굉장히 난감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풍 갤러리 에어컨 곰팡이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합니다. 사용한 지 몇 달 지나지 않아서 곰팡이 냄새가 났기 때문에 당황스러우면서도 여러 방법들을 찾고 적용해보았고 결국 곰팡이 냄새를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왜 냄새가 나는가?
무풍 갤러리 에어컨 곰팡이 냄새의 원인은 내부에 맺힌 이슬에 의한 곰팡이 번식입니다. 곰팡이가 개선되었다고한 2020년형 모델을 구입해서 사용했는데 전혀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에어컨을 종료하면 자동 건조를 시켜주는데 별 효과가 없었습니다.
개선이 2019년 보다 곰팡이가 덜 핀다는 것이지 냄새가 안나는 것은 아니었나봅니다. 제가 조금 더 의심을 했었어야 했는데 소비자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 탓입니다.
곰팡이 냄새 없애는 법
일단, 무풍 에어컨이지만 무풍으로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바람이 나와줘야하는데 안쪽에 차가운 바람이 갇힘으로써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가속화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것은 뇌피셜이기 때문에 한번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지쳐서 더 이상 테스트는 안 합니다.
두 번째로, 에어컨 종료할 때, 자동 건조로 끝내는 것이 아닌 청정으로 1시간 반 동안 가동합니다. 청정으로 모드를 변경함과 동시에 1시간 반 이후에 꺼짐 예약을 해놓으면 됩니다.
무풍 갤러리 에어컨 곰팡이 냄새 없애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무풍 기능 사용 금지
- 에어컨 종료 시 청정으로 1시간 반 꺼짐 예약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무풍 갤러리 에어컨 곰팡이 냄새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질적인 문제인 곰팡이 냄새를 개선했다고 해서 구매했는데 곰팡이 냄새 때문에 당황스러웠습니다. 청정으로 한 시간 반 가동 후에 종료하는 것을 시험해보시고 곰팡이 냄새 없는 에어컨 사용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