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전에 셀타아이 골드를 배송받고 복용한지 3일이 되었습니다. 3알 먹었다는 말입니다. 사실 유산균의 효과를 그동안 믿지 않았기 때문에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장 컨디션이 매일매일 안좋았기 때문에 유산균을 복용해볼까?라는 생각이 들었고 셀티아이 골드 프로바이오틱스를 구매, 복용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에 대한 3일차 복용 후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광고글이 아니며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느낀바를 작성하는 글이기에 의학적인 사실과 부작용과는 무관합니다. 개인에서 유산균이 좋게 작용할 수도 있고 안좋게 작용할 수도 있으니, 해당 글은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셀티아이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배송
지난 포스팅에서 셀티아이 골드 배송에 대해 포스팅을 작성한바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한 배송 패키징이었습니다. 배송이 집앞으로 도착한 뒤 몇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스박스 내부의 온도가 낮게 유지되어 냉장온도를 잘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2개의 드라이아이스와 2개의 얼음팩의 조화가 이루어낸 하모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드라이 아이스로 단기적인 냉장 효과를 보였으며, 낮아진 냉기를 얼음팩이 유지해주는 매커니즘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자연 법칙을 잘 이해한 패키징으로 평가합니다.
셀티아이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 전
개인적으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해당 증후군이 심리적인 영향을 많이 받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실제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현상인 것도 알고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대장이 불안하다고 느끼고 심리적인 요소로 이를 극대화 한다고 생각합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장거리 이동이나, 장시간 회의와 같은 환경을 마주친 상황에서 미리 화장실에 들러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또한 매운음식, 자극적인 음식, 기름이 많은 음식, 음주와 같이 장을 자극시킬만한 요소가 존재하면 어김없이 배아픔이 찾아옵니다.
따라서, 과민성 대장 증후군을 없애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대장이 느끼는 불안요소를 아예 없애버려야한다고 판단해서 유산균을 복용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셀티아이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 후기
복용 첫날에는 복부팽만이 심한 정도는 아니고 살짝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것을 '유산균이 일을하고있구나!'라는 생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2일차에는 라면으로, 3일차에는 음주로 테스트를 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만족할만한 결과입니다.
라면을 섭취하면 기본적으로 다음날 배가 아파서 고생을 합니다. 유산균을 섭취하고 2일이 지난 시점에서 라면을 섭취했는데 다음날 기존에 겪던 복통보다 낮을 정도의 아픔이 찾아왔습니다. 음주이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1일차 : 약간의 복부 팽만
2일차 : 라면 테스트 합격
3일차 : 음주 테스트 합격
→ 나한테 셀티아이 골드 유산균이 잘 맞구나~!
개인적으로, 유산균의 효능을 믿지 않았던 사람으로써 5만원 정도를 들여 테스트해보았는데, 만족스러운 효과가 도출되었습니다. 앞으로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복용할 생각이며, 한달에 2~3만원 정도면 괜찮은 지출이라고 생각합니다. 위 결과는 플라시보일지 모르기 때문에 유산균 효과에 대해 믿지 않고 느껴본 결과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셀티아이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복용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산균 브랜드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같은 균주사의 균주를 사용하는 유산균들의 효능이 차이날 일은 없다고 생각하고 가장 눈에 띄는 셀티아이 제품을 선정해서 섭취해보았습니다.
저에게 피드백이 좋았으며, 다른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작용할지는 모르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의료적 포스팅이 아닌, 개인적인 유산균 피드백에 대한 내용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글을 읽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