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는 중고차가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중고차 매매 사이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엔카 홈서비스를 이용한 중고차 구매 후기를 여러분과 공유하며, 홈서비스 절차와 요령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홈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은 추천합니다.
Contents
중고차 구매 요령
유튜버 닥신의 채널을 즐겨보는 사람으로서 닥신이 강조하는 중고차 고르는 요령을 먼저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상당히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당 요령으로 중고차를 고르면 안 좋은 중고차를 소거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초보는 인터넷으로 중고차를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홈서비스를 받거나 예약한 차가 없으면 뒤도 돌아보지 말고 되돌아 나와야 합니다.
- 성능점검, 보험이력, 엔카진단 있는 중고차를 구매
- 1인 소유 차량 구매
- 프레임을 먹거나 교환한 차량 소거
- 특수용도 사용이력 차량 소거 (렌터카, 택시)
- 개인 매물 소거
- 자차 정보 제공 불가능 기간 있는 차량 소거
- 께름칙한 부분이 있는 차량 소거
각 항목 별 자세한 내용은 닥신 TV에서 보시면 됩니다. 위 7가지 항목만 지켜도 좋은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데, 특히 1인 신조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카 중고차 구매 절차
엔카에서 중고차를 구매하는 방법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방문해서 차량을 확인하고 구매하는 방법과 인터넷으로 위에서 설명한 항목들을 확인하고 홈서비스를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홈서비스로 중고차를 구매했습니다.
엔카 중고차를 홈서비스로 구매하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위 중고차 구매 요령으로 중고차 선택
- 홈서비스 신청 및 결제
- 원하는 곳으로 차량 탁송
- 7일간 타보고 구매 결정
- 자동차등록증 등기 수령
- 초과 지불 세금 페이백
중고차 구매확정을 하면 자동차등록증이 등기로 배송되며, 초과 지불한 세금은 계좌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환불을 할 경우 주의 사항은 환불기간이 7일이라고 하지만 4일 차부터는 차량 렌트비가 발생하고 재상품화 비용 및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엔카 홈서비스 후기
저는 그랜저IG 2.4 프리미엄 모델을 선루프만 빠진 풀 옵션으로 구매했습니다. 2019년 7월 출고된 차이고 주행거리는 7만입니다. 가격은 2270만 원에 구매했는데, 이는 뒷문 교환에 의해 감가를 맞았기 때문입니다.
중고차 탁송
엔카 상담원과 카톡과 전화를 주고받으면서 탁송 날짜와 시간, 장소를 정합니다. 저는 집 앞으로 신청했고 탁송 기사 아저씨가 차량을 몰고 와서 간단한 주의사항을 알려주고 유유히 떠납니다. 서명할 것은 없습니다.
중고차 상태
중고차 상태는 사진으로 본 것보다 깔끔했습니다. 가솔린 모델을 구입했는데, 엔진 소리는 괜찮았지만 타이어가 마모 한계선까지 마모되어 타이어 교체가 필요했습니다. 전체적인 중고차 상태는 홈서비스 담당자가 전화와 사진으로 안내해줍니다.
뒷문 교환이 있었는데 외관은 깨끗했습니다. 사실 200만 원짜리 뒷문 교환 사고는 그렇게 큰 사고는 아닙니다. 보험처리로 센터에 들어가면 이 정도는 쉽게 나오기 때문이죠.
구매 결정 후
그랜저IG 구매 결정 이후에 엔진오일과 타이어를 교체했습니다. 타이어는 타이어123에서 구매 후 가까운 카센터에서 교체했고 금호 마제스티로 4짝 40만 원에 교체했습니다. 엔진오일은 구매 후 공임나라에 갈 생각이었지만 귀찮아서 6만 원에 교체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엔카 홈서비스를 사용한 중고차 구매 후기와 요령 및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 참고하시고 중고차 구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