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에 투숙할 때 수영장을 이용할 경우 복장 규정에 대해 알아야할 때가 많습니다. 호텔 별로 수영복, 수영모 등과 같은 복장 규정이 다르기 때문이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적인 호텔의 복장 규정 및 기준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목차
수영복 착용 필수
대부분의 호텔 수영장에서는 위생과 안전을 이유로 수영복 착용을 필수로 합니다. 일반 의류(면 티셔츠, 반바지, 운동복 등)는 수영장 내 출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전용 수영복을 착용하는게 좋습니다.
- 요약: 일반 옷은 안 되고 수영복 필수!
수영모 착용 여부
수영모 착용은 호텔 정책에 따라 다르며, 실내 수영장은 대부분 필수, 야외는 선택인 경우가 많습니다. 긴 머리의 경우 수영모 착용을 요구받을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이 필요합니다.
- 요약: 실내는 보통 수영모 필수, 야외는 자유로운 편.
래쉬가드 및 비키니 착용
대부분의 호텔 수영장에서는 래쉬가드나 비키니 착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호텔이나 리조트에서는 비키니 스타일에 제한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 요약: 래쉬가드 가능, 비키니도 되지만 호텔 분위기에 따라 다름.
수영장 이동 시 복장
객실에서 수영장까지 이동할 때는 수영복 위에 가운이나 겉옷 착용이 매너입니다. 특히 로비, 엘리베이터 등 공용 공간을 지날 때는 타인을 배려해야합니다. 실내수영장의 경우 탈의실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 요약: 수영장 이동할 땐 가운이나 겉옷 꼭 걸치기.
- 실내수영장의 경우 탈의실이 있는 경우가 있음.
기타 유의사항
- 악세서리 금지: 귀걸이, 목걸이, 반지 등은 분실 및 안전사고 위험이 있어 금지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수영 전 샤워: 청결을 위해 반드시 샤워 후 입수하세요.
- 호텔마다 다름: 각 호텔의 수영장 규정은 공식 홈페이지나 예약 시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마치며
일반적인 호텔은 수영복은 필수이며, 실내인지 실외인지에 따라 수영모는 달라집니다. 일반적으로 래쉬가드는 가능하며, 비키니는 호텔의 분위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따라서, 호텔에 방문전 이를 확인하시고 즐기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