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업그레이드 기능, 스펙 향상, 디자인 변화

by 무적물리 2020. 2. 16.

갤럭시 버즈의 차기 모델인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출시되면서 차기작을 기다려온 사람들의 구매하고자하는 고민이 많습니다. 애플의 애어팟 프로를 의식해서 노이즈캔슬링 기능을 탑재한 형태로 출시한다는 루머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노이즈 캔슬링은 탑재하지 않고, 약간의 디자인 변화와 더불어 기능을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하였습니다.



참고로.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의 기대했지만, 탑재되지 않았습니다. AKG의 기술력을 활용하면 충분히 탑재 가능하리라 생각되지만, 전략상 미탑재한 것으로 보입니다. 향후,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아닌 갤럭시 버즈2로써,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탑재하여 마케팅으로 활용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천포스팅


통화기능 향상

기존 갤럭시 버즈는 통화 품질이 말로 형용할 수 없을 정도로 좋지 않았습니다. 외부에서는 사용하지 못할정도의 퀄리티로 악명 높았습니다. 저는 이때문에 갤럭시 버즈를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기존 모델에 외부 마이크 1개를 추가해서 통화 품질을 향상시켰습니다. 애어팟과 애어팟 프로 대비 입과 마이크 사이의 거리가 멀어서 인간이 말하는 것을 제대로 받아들이지 못했지만, 한개의 외부 마이크를 추가하여 이를 보정하였습니다.


음질 향상


기존 갤럭시 버즈는 1-Way 스피커 였지만, 플러스는 2-Way 스피커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 덕분에 좀 더 공간감 있고 풍부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버즈 보다 저음과 고음이 발란스 잡힌 듯한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현재 구매해서 사용중에 있는데, 좀더 정확한 정보를 전해드리고자 조금 더 사용해보고 향후에 블로그 리뷰를 포스팅하겠습니다. 



배터리 향상

배터리 용량도 기존 갤럭시 버즈 보다 플러스에서 큰 발전이 있었습니다. Earbuds 자체의 시간은 6시간에서 11시간, Case+Earbuds 시간은 13시간에서 22시간으로 2배가 약간 안되는 정도로 크게 발전했습니다. 



하루에 2시간 정도 사용한다고 했을 때, 11일은 충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플레이 타임이 깁니다. 때문에, Earbuds의 질량이 0.7g 정도 무거워졌습니다. 


디자인 변화 

가장 큰 디자인의 변화는 무광에서 유광으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덕분에, 갤럭시 버즈보다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이외에도 케이스 내부에 약간의 디자인 변화와 Earbuds 자체의 디자인 변화가 있습니다만 변할 것을 모르고 보면 유광으로 변한 것 이외에 알아차릴 수 있는 정도의 변화가 아닙니다. 색깔은 화이트, 블랙, 블루입니다.



아래 링크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갤럭시 버즈의 케이스 호환 가능 여부에 대한 포스팅이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삼성전자는 1300K와의 협업으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토이스토리 케이스가 귀여운 것 같습니다.


사용성 향상

기존 갤럭시 버즈는 Earbuds의 자력이 약해서 케이스에 잘 붙지 않았습니다. 또한, 케이스 뚜껑도 헐렁하게 닫히는 느낌이었습니다. 개선된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케이스도 쫀쫀하게 잘 닫히고 자력도 높아지는 등 사용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갤럭시 버즈와는 달리 스마트폰에서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하며, 아이폰도 지원하기 때문에 아이폰과 페어링해서 사용가능합니다. 이외에 외부 소리 듣기, 구글 어시트턴트, 음량 조절 등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관련 포스팅이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