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폭스바겐 코리아에서 신형 제타를 사전계약 중에 있습니다. 소비자들이 가장 놀라움을 금치 못하는 것이 폭스바겐 제타 가격 입니다. 가격이 굉장히 혜자스러워서 아반떼를 사느니 제타를 사는 것이 낫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폭스바겐 제타 가격표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합니다. 가격을 최종적으로 계산해보면 제타의 가격이 아반떼 인스퍼레이션보다 낮거나 동일한 가격이 형성됩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시고 차량 구매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폭스바겐 제타 기본 가격
폭스바겐 제타는 두가지 트림으로 나뉘어집니다. 프리미엄과 프레스티지입니다. 프리미엄의 가격은 2,750만원이며, 프레스티지의 가격은 2,990만원입니다. 여기에 개별소비세 약 35만원 정도가 빠지면 아래와 같이 가격이 다운됩니다. 최근 불경기로인한 개별소비세 인하가 한 몫합니다.
# 프리미엄
차량 가격 : 27.500.000 원
개별소비세 인하 후 : 27,149,000 원
# 프레스티지
차량 가격 : 29.900.000 원
개별소비세 인하 후 : 29,516,000 원
폭스바겐 제타 가격 할인율
현재 제타를 사전계약한다면 두가지의 형태로 할인이 적용됩니다.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이용시 14%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현금 구매시 12% 할인이 적용됩니다. 이는 기본 차량가격에 적용되는 할인율입니다.
#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14% 할인율 적용
# 현금 구매
12% 할인율 적용
물론,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 이용시에 얼마 이상의 금액을 파이낸셜 서비스로 이용해야한다던지와 같은 제약사항이 있겠지만, 14%라면 그정도는 충분히 커버하고도 남을 금액입니다. 굉장히 저렴한 폭스바겐 제타 가격입니다.
폭스바겐 제타 최종 가격
제타 기본 가격에 할인율을 적용한 구매 가격을 계산해보았습니다. 물론, 폭스바겐 파이낸셜을 이용한다면 할인율이 높기 때문에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지만, 이자를 더한다면 현금 구매와 비슷하거나 높은 가격으로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폭스바겐 제타 사전계약 혜택
제타를 사전계약하면 이외에도 자잘하게 블랙박스를 장착해주며, 웰컴서비스를 제공해준다고하는데, 이는 그렇게 큰 서비스는 아닙니다. 블랙박스의 경우에는 현대차를 구매하더라도 딜러가 충분히 껴줄 수 있는 사은품입니다.
제타 사전계약의 큰 혜택은 바로 보증연장입니다. 5년/15만km 라는 보증을 제공합니다. 현대차에서 대부분 선택하는 보증은 3년/6만km 인데 반해 제타의 사전계약 혜택은 굉장히 큰 혜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인 외제차, 국산차보다도 훨씬 기간도 길고 주행거리도 깁니다. 폭스바겐 제타 가격도 가격이지만 보증연장이 개꿀입니다.
# 제타 보증기간
5년/15만km
# 아반떼 보증기간 (택1)
2년/8만km
3년/6만km
4년/4만km
보증연장도 돈이기 때문에 기업에서는 굉장히 큰 리스크를 안고 가는 것입니다. 폭스바겐의 기술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지는 대목으로도 보여집니다.
아반떼 인스퍼레이션 가격이 24,530,000 원인데, 폭스바겐 파이내셜을 이용한다면 제타 프리미엄은 이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프레스티지는 동일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보증기간 연장 비용을 더한다면 폭스바겐 제타 가격이 아반떼 인스퍼레이션보다 저렴한 가격입니다.
아반떼는 가격을 설계할 때, 결국에는 인스퍼레이션으로 선택하게끔 만들어졌기 때문에 인스퍼레이션을 기준으로 삼아 폭스바겐 제타와 비교했습니다. 참고하십시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폭스바겐 제타 가격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해보았습니다. 가격을 쭉 계산해보면 아반떼보다 저렴하거나 동일한 가격에 폭스바겐 제타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디자인도 제타가 무난무난한게 아반떼보다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잘 비교해보시고 좋은 선택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