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독일차 브랜드 총 정리

by 무적물리 2020. 10. 26.

최근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진 관계로 자동차 브랜드에 대해 알아보고있습니다. 그 중에서 이번에 알아볼 브랜드는 독일차입니다. 독일차는 한국에서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흔히 독3사라고해서 BMW, 벤츠, 아우디가 존재합니다.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차 브랜드에 대해 정리하고자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세가지 브랜드 외에도 여러 브랜드가 있습니다. 독3사 프리미엄 브랜드 위에 하이엔드 브랜드가 하나 있는데 해당 브랜드는 포르쉐입니다.


1. 벤츠


한국에서 벤츠 E클래스에 대한 사랑은 엄청납니다. 한국 외제차 판매 순위에서 항상 1위에 존재하는 것이 벤츠 E클래스이기 때문입니다. S클래스는 전세계 판매량 중 한국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들 정도의 양을 판매합니다. 


벤츠


독일차 브랜드 중에서 한국인에게 가장 잘 알려진 브랜드가 벤츠가 아닌가 싶습니다. 벤츠는 이제 한국에서 너무 흔하게 보이기 때문에 식상한 면도 없지 않아 있습니다. 현재는 볼보가 생각보다 많은 인기를 얻으며 독일차의 일부 포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BMW

한국에서 벤츠 E클래스 다음으로 많이 팔리는 외제차는 BMW 5시리즈입니다. BMW는 특히 남성들에게 사랑받는 독일차 브랜드입니다. 이는 BMW 특유의 스포스성이 한몫하고 있습니다.


BMW


사실, BMW는 3시리즈가 대장격이었으며 5시리즈는 파생모델이었지만 판매량은 3시리즈가 5시리즈를 뛰어넘지 못합니다. 벤츠의 대장은 S클래스이며 파생모델은 E, C클래스입니다.


3. 아우디


아우디는 과거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던 모델이었습니다. 사실 지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예전만큼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보여주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도 과거 현대차의 헥사고날 그릴을 따라가면서 고유의 아우디 디자인이 사라졌습니다.


아우디


아우디가 다른 독일차 브랜드와 차별화되는 것은 전자장치입니다. 벤츠, BMW 대비 선구적인 전자장비가 탑재되어 자동차계의 애플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잔고장으로 유명한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원하는 모델이 있다면 해당 모델의 고유 잔고장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4. 포르쉐

포르쉐는 독일차 브랜드 중 고성능 스포츠카 업체입니다. 포르쉐에서는 스포츠가만 만들다가 세단인 파나메라를 개발해서 자동차 업계에 충격을 안겼으며, 카이엔과 마칸을 개발해서 스포츠성이 뛰어난 SUV를 양산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모델은 포르쉐를 경영부진에서 탈출시켜준 은인과도 같은 모델입니다.


포르쉐


현재는 타이칸이라는 고성능 전기차로 전기차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습니다. 선구적인 전기차 영역의 투자로 앞으로도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5. 폭스바겐


마지막으로 독일 서민의 차 폭스바겐입니다. 최근 제타의 가격이 한국인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아반떼보다도 저렴한 가격 포지션으로 좋은 상품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독일차 브랜드 중 가장 저렴한 라인업이 폭스바겐 입니다.


폭스바겐


폭스바겐의 시초는 포르쉐입니다. 이로 인해, 비틀과 포르쉐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비슷한 면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처음 한국에 도입되었을 때에는 고급화 정책과 디젤 게이트로로 몰매를 맞았지만, 현재는 한국 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차 브랜드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독일차의 브랜드는 우리가 흔하고 친근하게 알고있는 브랜드입니다. 현재의 이슈의 제왕은 폭스바겐이며, 벤츠는 늘 1위이고 BMW는 늘 2인자자리를 꿰차고 있습니다. 아우디는 사실 잔고장이 심해서 중고차 감가율이 높으니, 중고차로 구매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