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게재할 때, 애드센스 광고를 글 중간이나 앞, 뒤에 배치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방문자가 많이 검색하는 블로그 주제를 선정해야 블로그 방문자가 늘어나고 게재한 CPC광고인 애드센스의 클릭 확률이 증가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생각해봐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내가 하고자 하는 주제와 관련된 광고가 얼마나 있을지를 생각하고, 해당 광고에 사람들이 얼마나 관심을 가질지도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는 이와 관련한 티스토리 수익창출 방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https://muzukphysics.tistory.com/7
블로그 주제 선택
주제를 정할 때, 꾸준히 포스팅을 할 수 있는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시작한 초기에는 의지에 불타올라 뭐든지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 매일 1개의 포스팅을 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관심 있는 주제로 블로그 주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관심 있는 주제를 몇 가지 정해서 '블로그 랭킹', '키워드' 사이트를 참고하여 어떤 주제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이끌 수 있을지 2~3가지 정도의 블로그 주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 블로그 랭킹 사이트 : http://www.blogchart.co.kr/
- 키워드 사이트 : http://whereispost.com/keyword/
전문 블로그 vs 잡 블로그
네이버 외 블로그 플랫폼에서 블로그 주제를 선택할 때, 단일 주제 블로그와 잡블로그 사이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단일 주제 블로그는 말 그대로 단일 주제에 대해 글을 쓰는 것이고, 잡블로그는 몇 가지의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키워드 별로 광고가 붙고 광고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부동산이나 금융 관련 고단가 키워드 (경쟁 치열) 블로그를 운영할 것이 아니라면 잡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수익적인 면에서도 향후에 블로그를 운영할 밑바탕을 다지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위 절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2~3가지의 블로그 주제를 정했다면, 포스팅을 작성하고 어떤 주제가 고단가 키워드로 작용하는지 스터디를 할 수 있습니다.
단일 주제 블로그를 운영하면 애드센스 단가가 올라간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애드센스는 글의 내용에 따라 광고가 출력되는 문맥 기반과 방문자의 검색기록을 참고한 방문자 기반으로 광고가 출력됩니다. 따라서, 애드센스는 페이지 단위 광고이기 때문에 블로그 주제의 일관성과 블로그 글에 붙게 되는 광고는 크게 관련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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