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갤럭시 버즈 플러스 게임모드 설정 및 효과 후기

by 무적물리 2020. 5. 3.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주기적으로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되면서 게임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게임모드는 게임을 실행할 때 오디오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게임모드의 설정 방법과 이를 적용한 효과에 대한 후기를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 게임모드 설정 방법


게임모드 설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Galaxy Wear' 앱을 실행한 뒤, 실험실에서 게임모드를 On 시켜주면 됩니다. 아직은 완전한 기능이 아닌지 실험실에 위치해 있습니다. 혹시나 해당 앱이 비활성화된 분은 케이스에서 버즈를 꺼내시거나 뚜껑을 오픈한 상태로 앱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1. 'Galaxy Wear' 앱을 실행

2. 실험실

3. 게임모드 On


갤럭시 버즈 플러스 게임모드 설정 효과


게임모드와 기본모드는 20msec 정도의 지연시간 차이가 납니다. 기본모드는 200msec, 게임모드는 180msec의 지연시간을 가지고 있어서 10%의 지연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기본모드 : 200msec

게임모드 : 180msec

에어팟 : 90msec



개인적으로, 핸드폰 게임을 즐겨하는 입장에서 게임모드를 실험실에서라도 구현해준 것이 고맙습니다. 하지만, 게임모드를 통해 10%의 지연시간이 감소했는데 체감되는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에어팟의 지연시간은 90msec로 알려져 있는데, 게임모드를 켠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절반 수준입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버즈 플러스 게임모드 설정 방법과 효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지연시간은 제일 처음 출시되었던 기어 아이콘X의 절반가량으로 성장했지만, 에어팟에 비하면 아직 부족한 지연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를 보완해서 갤럭시 버즈2가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은 갤럭시 버즈 플러스 설정 관련 글이니 확인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