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Hard

리눅스 쉘 스크립트 실행, 사용 방법 (Linux Shell Script)

by 무적물리 2021. 1. 16.

리눅스 쉘 스크립트 (Linux Shell Script)

윈도우에는 배치(Batch) 파일이 있는 것과 같이 리눅스에는 쉘 스크립트(Shell Script)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많은 작업을 자동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리눅스 쉘 스크립트(Shell Script) 사용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사실 제가 기억하기 위한 메모장이기도 합니다.

 

1. Command 실행

일단 리눅스 쉘 스크립트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쉘 스크립트(Shell Script)를 작성해둬야 합니다. 첫 단계로, 쉘 스크립트(Shell Script)가 있는 폴더에서 Command를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1. Example.sh 생성

2. 파일 위치 폴더에서 Command 실행

 

 

2. 리눅스 쉘 스크립트 실행 방법

이제 준비가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실행된 Command 창에서 명령어를 입력해 sh 확장자 파일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명령어는 간단합니다.

 

3. 명령어 : sh Example.sh 

 

위와 같이 입력하면 예제 파일 안에 있는 스크립트가 실행됩니다. 아시다시피 해당 스크립트는 Command에서 사용하는 명령어와 동일하게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리눅스 쉘 스크립트(Shell Script) 사용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모르시면 하나씩 배워가시면서 발전하는 우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언더코팅 가격, 장단점 완벽 정리

언더코팅 가격 및 장단점 최근 차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언더코팅, 유리막코팅 등 차량을 보호하기 위한 차량 시공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때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이 언더

muzukphysics.tistory.com

 

아이오닉5 가격, 출시일, 크기, 제원, 디자인 등 완벽 정리

아이오닉5 출시 정보 완벽 정리 최근 아이오닉5의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공도에서 위장막을 쓴 아이오닉5의 모습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전기차로의 자동차 산업의 폼팩터가 변경되면서 현대

muzukphysic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