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안드로이드 정책이 변경되면서 단말기 내부 공용 저장소에 저장된 NPKI 폴더 내 공동인증서를 앱에서 가져다 사용하지 못하게 되었고, 삼성증권 어플에서 공동인증서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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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원인 : 안드로이드 정책 변경
안드로이드 공유폴더 이용제한 정책으로, 각 어플리케이션이 공동인증서의 공용 저장소인 NPKI 공유폴더에 접근하지 못하게 되었고 이로써 삼성증권 어플에서 공동인증서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뜹니다.
- 기존 : 각 어플에서 NPKI 폴더에 접근해서 인증서 사용
- 변경 : 안드로이드11 이상에서 어플이 NPKI 접근 불가
문제 해결 방법 :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해결 방법 중에서 가장 간단한 방법이 공동 인증서 복사입니다. 공동인증서를 재발급하는 경우에는 기존 공동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현재 스마트폰에 저장된 NPKI 폴더를 PC로 옮긴 뒤에 삼성증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공동인증서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의 경우에는 공동인증서를 특정 폴더에 옮겨야 합니다. 아래 포스팅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삼성증권 홈페이지 접속
- 고객센터 - 인증센터/OTP - 스마트폰 공동인증서
- 프로그램 설치
- 매뉴얼 따라 하기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드로이드 정책 변경에 따른 삼성증권 공동인증서 가져오기 프로세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금융인증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편한 방법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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