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별 컵 용량 간단 정리 (벤티, 그란데, 톨)

by 무적물리 2020. 8. 30.

돌아보니 10년 정도에 해당하는 시간에 스타벅스를 자주 이용해왔습니다. 스타벅스를 방문할 때마다 고민에 빠지는 것이 어떤 스타벅스 커피 사이즈로 주문할 것인지에 대한 것입니다. 너무 큰 사이즈를 주문하면 남기게 되고 그렇다고 작은 사이즈를 주문하면 금방 마시고 더 이상 마실 것이 없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에 대해 간단히 정리하고자합니다. 일반적으로 스타벅스에서 사용하게 되는 스타벅스 컵 사이즈는 세 가지로 알고 계시면 되는데 벤티, 그란데, 톨 사이즈입니다. 앞에서부터 차례대로 대, 중, 소에 해당합니다.

 

 

 

스타벅스 컵 용량 유래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별 이름은 영어가 아니며, 이탈리어어입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커피 프랜차이즈에서 사용하는 컵 사이즈의 네이밍이 유럽에서 유래되었다고 하니 조금은 아이러니한 면이 있습니다. 이는, 전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숄츠에 의한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유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탈리아어

 

이와 같이 차별화된 스타벅스 컵 사이즈 네이밍은 하나의 브랜드 전략의 일환으로 사용되었는데, 정량적으로 측정할 수는 없지만 스타벅스 컵 네이밍 룰이 현재의 스타벅스를 만드는 큰 기여를 한 인자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

스타벅스-컵-사이즈

 

우리가 대부분 알고 있는 스타벅스 컵 사이즈는 톨, 그란데, 벤티입니다. 여기에 두 가지 컵 사이즈가 존재하는데, 바로 숏과 트렌타입니다. 가장 큰 컵 사이즈의 트렌타 같은 경우에는 한국에서 취급하고 있지 않은데 커피 사랑으로 유명한 한국에도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타벅스-메뉴판

 

스타벅스의 숏 사이즈는 메뉴판에서 알아보기 쉽게 적혀있지는 않지만 따뜻한 음료는 숏 사이즈로 주문 가능합니다. 숏 사이즈의 가격은 톨 사이즈에서 500원 낮은 금액으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메뉴판에 아래 그림과 같이 적혀있기는 합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가격 차이

그렇다면 사이즈가 한 단계씩 커지면 얼마의 가격차이가 발생할까요? 500원입니다. 모든 커피 종류를 검토해보았지만 단일가로 500원의 가격이 책정되어있습니다. 프라푸치노와 같은 높은 가격대의 커피의 가격 갭이 더 높을 것 같지만 모두 동일한 500원의 가격 갭을 보입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별 가격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모든 커피 종류 한단계 상승 시 500원
 

스타벅스 앱 기프티콘 등록, 유효하지 않은 번호 해결

스타벅스 앱에 기프티콘 등록 시 유효하지 않은 번호라는 오류가 생기곤 합니다. 이런 문제는 스타벅스 앱 기프티콘 등록 기준에 의해 발생하며, 우회적인 방법을 통해서 이를 해결할 수 있습니

muzukphysics.tistory.com

 

 

어떤 사이즈를 마셔야 이득?

그렇다면 아메리카노와 자바칩 프라푸치노를 기준으로 사이즈가 커지면 이득일까요? 단위 용량당 커피의 가격을 보겠습니다. 아래 표와 차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이즈가 커지면 단위 용량당 커피의 가격이 두 커피 모두 감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격-비교-차트
스타벅스-사이즈-별-가격-비교-차트

 

그렇다면 어떤 사이즈의 커피를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그란데입니다.

 

 

톨 사이즈에서 그란데 사이즈로 사이즈 업을 했을 때, 단위 부피당 가격이 많이 낮아집니다.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로 그란데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격-비교-표
스타벅스-사이즈-별-가격표

 

예를 들어, 자바 핍 프라푸치노의 용량당 가격을 확인해보시면 톨에서 그란데로 사이즈업 할 때 3원/ml가 감소하지만, 그란데에서 벤티로 사이즈업을 하면 1.8원/ml가 감소합니다. 톨에서 그란데로 사이즈업을 할 때 용량당 가격이 급격히 증가한다는 사실 참고해두십시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가격 완벽 정리

스타벅스를 자주 애용하고 있지만 사실 스타벅스에서 판매되고 있는 음료들의 가격은 잘 알지 못합니다. 지능적인 문제이기도 하겠지만 사실 음료 가격에 별 관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는 많

muzukphysics.tistory.com

 

 

마치며

썸네일-이미지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벅스 사이즈 종류별 컵 용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종합적으로 보자면 스타벅스의 컵 네이밍은 마케팅 수단이었으며 스타벅스 컵 사이즈는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효율이 좋은 사이즈는 그란데입니다. 카페인 과다 섭취는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히 부스팅 해서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맥모닝 시간 완벽 정리

맥모닝 시간 정리 개인적으로 맥도날드 매뉴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이 맥모닝 메뉴 입니다. 하지만, 매번 늦게 일어나서 먹지를 못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모닝 시간에 대해 정리해보고자합

muzukphysic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