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을 해서 빨래를 하다보니 세제의 종류가 많아서 한번 정리할 필요성이 느껴졌습니다. 첫번째로 중성세제의 종류에 대해 정리하고자 합니다. 세제는 pH에 따라 산성, 염기성, 중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성세제의 종류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겠습니다.
중성세제란?
중성세제는 색상이 진한 의류 및 등산복 등과 같이 손상이 쉬운 원단에 사용하는 세제입니다. 중성세제는 pH 6~8 범위에 해당하는 세제입니다. 중학교 과정에서 배운바와 같이 중성은 pH 7에 해당합니다.
중성세제의 pH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pH 6~8 범위의 세제
중성세제의 특징으로, 알칼리성이나 산성 세제보다는 약한 세척력을 가지고 있지만 섬유를 보호하면서 세탁물을 세탁할 수 있습니다.
중성세제의 종류
중성세세의 이름에는 보통 '울'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울샴푸, 울드라이, 울터치가 이에 해당합니다. 중성세제는 옷감 손상이 적기 때문에 대부분의 세탁물에 사용할 수 있으며, 보통 속옷이나 타월에 적용하여 빨래를 실시합니다. 저 또한 속옷을 빨때 중성세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중성세제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울샴푸, 울드라이, 울터치
여름철 옷의 재료로써 많이 사용되는 것이 면입니다. 면은 산성 혹은 알칼리성 세제에 약한데, 중성세제를 사용해서 면을 세탁하면 세탁 효과는 물론이고 옷감을 상하지 않고 세탁할 수 있습니다.
중성세제의 종류는 대부분 섬유용 중성세제이지만, 주방용 중성세제도 있습니다. 주방용 중성세제는 식기, 채소, 과일 등을 세척할 때 사용됩니다. 중성세제의 종류를 알기 위해서는 세제 성분표를 확인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중성'이라는 단어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성세제의 종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보통 중성세제는 민감한 재질의 옷감을 세탁할 때 많이 사용됩니다. 울샴푸가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는 세탁용 중성세제의 종류가 울샴푸 입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시고 중성세제의 종류에 대해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