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치아가 많이 아프기 때문에 치아에 관련한 정보들을 검색하고 기억하고자 정리하고 있습니다. 치아 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양치질입니다. 양치질의 기본 도구는 칫솔이겠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절한 칫솔 교체 주가와 더불어 좋은 칫솔을 추천하고자 합니다.
해당 내용 참고하시고 치석과 충치 없는 입안을 만드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치과를 가는 것은 너무 힘든 일이기 때문입니다.
칫솔 교체 주기
우리가 양치질을 하는 이유는 치아와 치아 사이, 잇몸과 치아 사이에 낀 음식물이나 치태를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칫솔을 일주일 정도 사용하면 칫솔모가 휘기 시작하게 됩니다. 칫솔모가 휘기 시작하면 치아가 제대로 닦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칫솔을 자주 갈아줘야 합니다.
얼마나 자주 바꿔야 좋을까요? 보통 한 달입니다. 더 좋은 기준이 있는데, 육안으로 봤을 때, 칫솔모가 휜 것이 보인다면 즉시 새 칫솔로 교체해주는 것입니다. 즉시 새 칫솔로 교체하기 위해서는 대량으로 칫솔을 구매해서 쟁여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리는 망각의 동물이기 때문에 집 밖으로 나가면 잊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칫솔 교체 주기를 정리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일반적 기준 : 한 달
- 더 좋은 기준 : 칫솔모가 휜 것 발견 즉시
칫솔 추천
우리가 칫솔을 선택할 때, 보통 굴곡 있는 칫솔을 선택하곤 합니다. 하지만, 굴곡있는 칫솔을 비싸기 때문에 자주 교체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오랄비와 같은 칫솔을 너무 빳빳하기 때문에 치아 사이사이를 제대로 세척하지 못합니다. 이 때문에 많은 치과의사들은 이중 미세모 칫솔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중 미세모 칫솔에서 빳빳한 부분은 평평한 부분들 맡아 닦아주고 미세모는 치아 사이사이를 닦아줍니다. 이중 미세모 칫솔을 대량 구매해서 욕실에 두고 칫솔모가 휜 것이 발견되면 즉시 새 것으로 교체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기준으로 칫솔 추천 순위를 정해보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 선스타 검프로
- 덴티스테
- 라이온 시스테마
선스타 검프로의 경우에 누구나 만족하는 제품이며 라이온 시스테마의 경우에는 가성비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쟁여놓고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저는 현재 라이온 시스테마를 사용 중에 있으며 계속해서 해당 칫솔을 구매할 생각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적절한 칫솔 교체 주기에 대해 알아보고 추천하는 칫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칫솔은 라이온 시스테마인데 가성비가 좋기 때문에 욕실에 쌓아두고 쓰기에 큰 부담감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중 미세모 칫솔은 아무거나 빠른 주기로 교체하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