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로 애드센스로 광고 게재 승인이 난 사람은 현재 링크 광고를 개제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링크 광고를 게재하지 못하는 것은 신규로 애드센스 개제 승인된 우리가 알지 못했기 때문이지 그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규 애드센스 승인자들의 설움이 담긴 링크광고 게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링크 광고를 함으로써 어느정도의 수익이 발생할지는 알 수 없지만 오늘을 기점으로 얼마나 많은 수익 상승과 CPC 상승이 있는지 기록해보겠습니다. 굉장히 기대가 되는 오늘입니다.
[추천글]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후기와 팁 with 글19개, 검토5일
[추천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달성 방법 및 광고 게재 방법
링크 광고란?
링크 광고는 아래 그림과 같은 형태의 광고를 말합니다. 예전에는 많이 보셨겠지만 현재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블로그에는 게재할 수 없기 때문에 요즘들어 블로그에서 해당 광고를 찾아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방법을 알게되어서 공유하고자합니다. 광고 코드 중 한부분만 변경해주면 됩니다.
블로그를 하며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사람이라면 광고의 다양성은 매우 중요합니다. 한가지 형식의 광고를 달게 되면 지루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글을 작성하는 사람이 지루함을 느끼지, 글을 읽은 사람은 광고가 반복되고 있는지에 대해 신경쓰지 않을테지만 말입니다.
▼ 링크광고 예시
스폰서 검색이라고해서 여러 추천 검색어를 제공하고 블로그 포스팅을 읽는 사람이 검색 버튼을 누르면 수익이 창출되는 방식입니다. 어느 정도의 광고 단가가 나오는지는 모르겠으나, 테스트해서 결과가 좋으면 계속해서 사용할 생각입니다.
링크 광고 설정 방법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디스플레이 광고를 생성해 보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와 같이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디스플레이 광고'를 클릭한 뒤 반응형으로 광고를 만들고 저장해주면 됩니다. 여기까지는 기존에 디스플레이 광고를 생성했을 때와 절차가 동일할 것입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 생성
▼ 광고 코드 변경
위 그림과 같이 광고 코드가 나올텐데 data-ad-format="auto"를 data-ad-format="link"로 바꾸어서 광고 적용을 해주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인데, 알지 못하니 바꿀 수가 없었습니다. 이제 알았으니, 적용해 볼 차례입니다. 모두들 링크 광고를 달고 고수익 블로그로 달려갑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