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Management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달성 방법 및 광고 게재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by 무적물리 2020. 3. 15.

드디어 애스센스로부터 일치하는 광고를 달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었습니다. 1일 1포스팅 이상을 준수하며 지속적으로 블로그를 키우고 있는 덕분인지 애드센스 승인과 일치하는 컨텐츠 삽입이 별 무리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처음 애드센스 게재 시점부터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게재까지의 히스토리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결론적으로, 꾸준하게 포스팅하고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무리없이 광고 게재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일치하는 컨텐츠 게재 조건

온라인에서 떠도는 조건을 종합해보면 방문자수와 페이지뷰와 같은 트래픽 규모와 포스팅 수를 기준으로 해당 광고가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여러 후기를 보면서 정리한 광고 게재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포스팅수 : 50~60개

- 방문자수 : 일평균 300~500명


하지만, 최근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어려워진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이 블로그에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포스팅수와 방문자수가 필요했습니다. 이 블로그의 광고 게재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 기준이 절대적이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스팅수 : 70~80개

- 방문자수 : 일평균 800~1000명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가능 시점

불분명 합니다. 포스팅수가 50개 이상이 되는 시점부터 애드센스에 지속적으로 들어가서 확인했지만 일치하는 광고가 활성화 되지 않아서 자주 방문했습니다. 이상하게도 애드센스 알림에도 표시되지 않고 어느 시점인지 모를 시점에서 광고가 활성화 됩니다. 해당 시점이 포스팅수가 70~80개 사이의 시점입니다.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 게재 방법

광고 게재 방법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과 같이 간단합니다. 어려움이 있으신 분은 아래 절차를 따라서 광고 삽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 신규 광고 만들기 : 일치하는 컨텐츠 광고가 활성



▽ 광고 단위 설정 : 애드센스 정책에 따라 광고를 안보이게 처리


▽ 코드 복사 및 붙여 넣기 : 코드 복사 후 플러그인에 붙여넣기 



▽ 광고 게재 확인 : 글 하단 광고 게재 확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