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홈플러스 구매 시도 후기 (중고 구매 가격?)

by 무적물리 2020. 4. 5.

동물의 숲을 즐기기 위해서 닌텐도 스위치 구매를 하고자 했으나 인터넷에서는 너무 많은 마진을 붙여서 팔기 때문에 오프라인으로 시선을 돌렸습니다. 스위치 관련 카페의 자유게시판에는 인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구매 성공 후기가 올라오고 있으며 대부분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쿠팡, 티몬에서 구매한 후기입니다. 따라서, 오늘 집에서 가까운 홈플러스에 방문하였고 후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홈플러스 난생처음 줄서기

난생 처음으로 홈플러스에 줄을 서보았습니다. 홈플러스는 입고가 언제 된다는 안내가 없는 업체이기 때문에 해당 매장에 재고가 있는지 없는지 소비자는 알 수 없고 줄을 서야 했습니다. 10시 15분전인 9시 45분에 매장 앞에 줄을 섰고 제 앞으로 3명, 뒤로 3명이 서있었습니다. 매장 오픈 시간이 되고 사람들은 줄을 맞춰 나름 질서있게 게임기 판매대로 향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사람이 구매할 수 없었습니다. 직원의 안내에 따르면 조만간 입고 계획은 없고 4월 말이나 되어야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이 입고 된다고 합니다. 닌텐도 코리아가 4월 초에 소비자에게 약속했던 수량은 이미 판매가 끝났다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이마트는 4월 4일에 줄을 서있는 사람들에게 번호표를 배부했으며, 4월 5일인 현재 구매했다고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 홈플러스 : 4월 말 추가 입고 예정

- 이마트 : 4월 4일 번호표, 4월 5일 판매


결국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의 구매를 실패하게 되었으며, 중고로 시선을 돌리게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정가는 36만원이지만, 중고나라에서는 터무니 없는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그나마 당근마켓이 양심적이라서 당근마켓에서 닌텐도 스위치 구매를 고려했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스위치 검색하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당근마켓에서 판매하는 판매자들은 중고나라의 판매자보다 양심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의 구매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와 같이 기준을 잡고 당근마켓에 닌텐도 스위치 키워드 알림을 해놓고 제 할일을 했습니다.


- 구입시기 : 현재로 부터 1년전

- 가격 : 심리적 저항선인 45만원 아래

- 신형 or 구형 : 상관 없음



신형과 구형 닌텐도 스위치의 차이는 발열과 배터리 입니다. 신형이 구형에 비해 발열이 개선되었으며, 배터리의 사용 시간도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집안에만 놓고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신형이든 구형이든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구입 시기로 현재로 부터 1년 안에만 구매한 물건이면 됐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입니다. 30만원 대에 구매를 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게임을 포함해서 45만원 아래에 구매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스위치 구매하기

닌텐도 스위치 키워드 알림에 대한 푸쉬가 왔습니다. 위에서 정한 세가지 조건에 충족하기 때문에 구매 가능한지 판매자와 문자를 했고 거래가 성사되었습니다. 구매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구입 시기 : 정확히 1년전

- 거래 가격 : 게임팩 3개 포함 45만원

- 신형 or 구형 : 구형


다른 시기에 위와 같이 구매했다면 흑우이지만 시기가 시기이니만큼 10~15만원 정도 웃돈을 주고 구매했다고 생각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구매는 시간이 갈 수록 어려워질 것으로 생각되며 20만원 어치의 즐거움이 있으면 되기에 구매했습니다. 제품은 2~3번 사용했다고 하는데 외관상 문제 없었고 액정에 기스도 없고 전체적으로 보호 필름을 붙여놓아서 깨끗했습니다. 만족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첫인사

닌텐도 스위치를 집에 데려와서 초기화를 하고 바로 동물의 숲을 다운받아서 설치 중에 있습니다. 현재 동물의 숲 타이틀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닌텐도 e솝에서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외관상 문제가 없는 것으로 보아 몇번 사용하지 않은 닌텐도 스위치라면 중고로 구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컨트롤러는 닌텐도 특유의 조잡하다면 조잡하고 정겹다면 정겨운 조작감을 보여줍니다.




마무리

닌텐도 스위치 구형을 45만원에 구매하면서 흑우짓을 했습니다. 하지만, 동네에서 구입해서 바로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구형이지만 신품에 버금가는 닌텐도 스위치의 상태 때문에 만족스러운 구매였습니다. 앞으로 스위치를 즐기면서 여러분과 닌텐도 스위치 관련 포스팅을 공유하겠습니다. 신품을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사실상 매크로 때문에 쿠팡과 티몬에서 구매하는 것은 어렵고 아침마다 스위치 카페에서 정보를 습득해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 줄을 서서 구매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