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동물의 숲 효과 가격 상승!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vs 닌텐도 스위치 차이

by 무적물리 2020. 4. 8.

최근, 한국에 판매되는 닌텐도 스위치의 공급에 차질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동물의 숲 타이틀의 인기로 닌텐도 스위치를 구하기 위해서는 현재 정가 대비 20만원의 추가 금액을 주고 인터넷에서 구매하거나 발품을 팔고 줄을 서며 오프라인에서 구매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구매처는 대표적으로 토이저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이 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오프라인 판매분의 4월 초 물량은 모두 끝이 났고, 4월 말까지 기다려야하니 참고해주세요.


닌텐도 스위치가 품귀를 겪고 있으니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까지 구매가 어려워졌고, 가격 또한 정가보다 20만원 가량 비싸게 온라인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4월 16일 목요일에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신규 색상인 코랄 컬러가 국내 정식 발매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코랄색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구매를 위해서는 긴 줄을 서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일반 모델과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차이를 비교해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가격 차이

현재 닌텐도 스위치 구매 대란으로 온라인에서 가격이 20만원 정도 높게 팔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정가를 기준으로 닌텐도 스위치와 스위치 라이트의 가격을 비교해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36만원이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25만원의 가격입니다. 11만원 정도의 가격 차이가 있는데, 어떤 점이 차이가 나는지 아래 글에서 확인해 보십시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디자인 차이

현재 많은 닌텐도 관련 카페를 돌아다니다보면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코랄색을 구매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대기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이 많이 기대를 하고 있는데, 남자인 제가 봐도 네가지 컬러 중에 코랄색이 가장 예쁘게 느껴디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버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듯한 컬러입니다. 그렇다면, 컬러 이외에 닌텐도 스위치와 스위치 라이트의 디자인에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컬러 차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기본적으로 네온 컬러와 그레이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여기에 동물의 숲 에디션의 특별 컬러와 포켓몬스터 에디션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레이 컬러는 추천하지 않고 싶습니다. 조이콘의 컬러의 차이가 없기 때문에 조심하지 않으면 반대로 디스플레이와 체결하게 되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체결하면 조이콘이 박살나게 됩니다. 반면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에메랄드, 그레이, 옐로우 컬러가 먼저 출시 되었으며 이번에 코랄 색상이 추가됩니다.




두번째로, 디스플레이 크기와 무게 차이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를 6.2인치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5.5인치를 탑재하였습니다. 아이폰 11의 화면 크기가 6.06인치, 아이폰 11 프로가 6.5인치라는 것을 참고해주십시오. 무게 차이는 두 제품에서 120g 정도 차이가 납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398g,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275g 입니다. 참고로 200g이 넘어가면 게임 플레이시 '무겁구나~!' 라고 느낄 수 있는 정도의 무게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성능 차이

기본적으로 닌텐도 스위치는 TV 모드, 테이블 모드, 휴대 모드를 지원합니다. 반면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휴대 모드만 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11만원의 차이가 여기에서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로 비디오게임을 TV로 즐기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구매 고려 대상이 아니지만, 여러분은 상황에 맞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TV 모드가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 것과 TV 모드가 없어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의 차이는 상당합니다.



배터리 시간은 닌텐도 스위치 신형의 경우 6.5~9시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3~7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무게 차이에서 오는 배터리 용량 차이가 상당하리라 예측됩니다. 휴대성을 강조한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배터리 시간이 매우 아쉽습니다.


마무리

닌텐도 스위치 일반 버전과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사실 휴대용 게임기로써 게임을 하기에 문제가 된다고는 생각되지 않는 정도입니다. 휴대성을 강조하기 위해서 일반 모델보다 120g 정도의 무게 절감이 있었으나, 배터리 사용 시간이 줄어든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큰 아쉬운 점은 TV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인데 개인적으로는 라이트의 구매를 고려하지 않을 것이나 여러분은 상황에 따라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코랄 색상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 구매를 위해 줄을 섰던 것과 같이 이번에도 오랜 기다림과 함께 코랄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포털에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코랄을 검색함면 연관 검색어로 '예약'을 확인할 수 있는데, 한국에서는 예약 불가 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코랄을 예약으로 구매한 후기는 일본에서 작성된 글이니 참고해 주십시오. 빨리 수급이 안정되어 모두들 기다리지 않고 정가로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