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갤럭시 알림음 및 벨소리 추가 적용 방법

by 무적물리 2020. 6. 22.

현재 갤럭시 노트9을 사용하고 있는데, 새로운 알람음을 추가할 일이 생겼습니다. 알림음과 벨소리를 내가 원하는 음악으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특정 폴더에 원하는 음원파일을 넣어주기만 하면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알림음 및 벨로리 추가 적용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갤럭시 알림음 및 벨로리 추가 적용 방법


갤럭시 알림음 추가 적용 방법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갤럭시에서 자신이 원하는 음원으로 알림음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특정 폴더 안에 해당 음원 파일이 위치해야합니다. 특정 폴더의 위치를 알려드릴테니, 음원 파일을 해당 위치에 넣고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림음 추가 경로

내장 메모리 - Notifications


해당 위치에 알림음 음원 파일이 위치하면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 간단하지만 스마트폰에서도 파일을 옮길 수 있습니다. 내장 앱인 '내 파일'을 검색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벨소리 추가 적용 방법

알림음을 설정한 바와 같이 벨소리도 설정 가능합니다. 벨소리도 특정 폴더 안에 음원이 위치해야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경로에 원하는 음원을 위해해주시면 벨소리로 설정 가능합니다. 


벨소리 추가 경로

내장 메모리 - Ringtones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히 갤럭시 알림음 및 벨소리 추가 적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이 원하는 알림음과 벨소리를 설정할 수 있지만 모르면 아예 설정할 수 없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메모의 성격이 강한 포스팅이지만, 적절히 활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