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갤럭시 S20 컴퓨터 연결 3가지 방법 (USB, 플러스, 울트라)

by 무적물리 2020. 5. 1.

갤럭시 S20이 출시된지 조금 지났는데, 컴퓨터와 S20의 연결에 문제가 있는 분들이 많은가 봅니다. 플러스, 울트라 모델을 포함하는 갤럭시 S20 시리즈에는 USB C Type to C Type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으나 이는 충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타입이며 컴퓨터에 원활히 연결하기 위해서는 USB C Type to A Type 변환 젠더를 패키지에 포함시켜 줘야했습니다.

 

왜 이런 결정을 내리는지는 알 수 없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S20 컴퓨터 연결 세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무래도 필수 악세사리를 동봉해주지 않고 판매 수익을 얻는 애플을 따라가지 않나 싶습니다.

 

 

 

갤럭시 S20 케이블 이슈

갤럭시-S20-케이블-사진
갤럭시-S20-케이블

 

기존까지 출시되었던 삼성 갤럭시 시리스 스마트폰에서 USB 케이블은 한쪽이 타입A로써, 컴퓨터와의 연결을 원활히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S20 시리즈에는 양쪽 모두 타입C의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사용자로 하여금 굉장히 당황스럽습니다. 삼성전자는 양쪽 타입C 케이블의 사용을 고속 충전을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래도 변환 젠더 하나 동봉해주지 않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갤럭시 S20 PC 연결 방법

연결 방법1 : 젠더 구매

USB-C-Type-to-A-젠더-사진
USB-C-Type-to-A-젠더

 

삼성전자에서 변환 젠더를 동봉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소비자가 불편을 겪게 되었습니다.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연결하기 위한 첫번째 방법으로 젠더 구매가 있습니다. 'USB C Type to A 변환젠더'라고 검색하면 많은 젠더들이 검색됩니다.

 

5천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므로 취사선택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아래는 타입C, 위쪽은 타입A로써, 일반적인 컴퓨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SB C Type to A 변환젠더' 검색 구매

 

가장 확실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시간이 없는 상황에서는 적합한 방법이 아닙니다. 즉시 파일 전송을 해야하는 상황이하면 아래 두가지 방법 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파일을 전송하시면 되겠습니다.

 

 

연결 방법2 : 블루투스 연결

물리적인 연결 방법 이외에도 블루투스를 활용해서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물론, 이는 컴퓨터에 블루투스 모듈이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다수의 노트북은 블루투스 사용이 가능하니, '메뉴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Bluetooth 파일 전송' 으로 갤럭시 S20과 컴퓨터를 블루투스 연결함으로써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 메뉴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Bluetooth 파일 전송

 

이번 포스팅이 스마트폰, 컴퓨터 간 블루투스 연결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서 순차적으로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간단하게 설명하면 해당 경로에서 'Bluetooth 파일 전송'를 실행하고 갤럭시 S20에서 블루투스를 검색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A12 스펙, 무게, 카메라, 배터리 등에 대한 사용 후기

2021년에 갤럭시 A시리즈가 연이어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출시되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게 보는 것이 스펙, 무게, 카메라, 배터리 등과 같은 성능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A12

muzukphysics.tistory.com

 

연결 방법3 : 네이버 클라우드 or 구글 드라이브 사용

클라우드-시스템-사진
클라우드-시스템

 

물리적인 케이블이 없으면 저는 클라우드를 사용해서 파일 전송을 하곤 합니다. 물론, 물리적 케이블 보다는 전송 속도가 늦지만 급하면 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30GB, 구글 드라이브는 15GB 까지의 용량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클라우드 : 30GB
  • 구글 드라이브 : 15GB
 

가성비 좋은 갤럭시 A32 스펙, 카메라, 배터리 사용 후기

최근 갤럭시 A시리즈가 연이어 출시되었는데, 가성비가 좋다고 알려져 있는 삼성 스마트폰은 갤럭시 A32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 A32의 스펙, 무게, 카메라, 배터리 등에 대해 사용 후기

muzukphysics.tistory.com

 

 

마치며

썸네일-이미지-사진
썸네일

 

삼성전자에서 플러스, 울트라 모델을 포함한 갤럭시 S20 시리즈에 USB C Type to A 변환젠더를 패키지에 포함시켜주지 않은 일은 굉장히 아쉽지만 소비자는 대안을 찾아야합니다. 위에 제시한 세가지 방법을 사용해서 갤럭시 S20 컴퓨터 연결 방법에 대한 문제를 원활히 해결했으면 좋겠습니다.

 

갤럭시 A시리즈 스펙, 디자인 비교 정리 (A12, A32, A42, A52, A72)

2021년 버전의 갤럭시A 시리즈가 순차적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갤럭시A 시리즈는 2020년 A42가 가장 먼저 출시되었으며 A12, A32, A52 A72가 순서대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A82는 SK텔레콘 전용 모델로

muzukphysic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