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공인인증서 PC로 옮기는 방법 완벽 정리

by 무적물리 2020. 10. 15.

'공인인증서는 국가기관이나 은행 관련 업무를 보기 위해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입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휴대폰이 편리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받은 뒤에 PC로 옮겨서 사용하곤합니다.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 PC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윈도우10을 기준으로하고 있으니, 이 점 참고하시고 공인인증서를 옮기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윈도우7과 같은 경우에는 C드라이브나 D드라이브에 아래에서 안내하는 파일을 넣어놓으시면 됩니다.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위치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마트폰에서 PC로 공인인증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합니다. 스마트폰내 공인인증서 위치는 '내 파일' 앱에 들어가신 후 '내장 메모리' - 'NPKI' 입니다. 


'NPKI' 폴더를 USB를 사용하시던지, 압축을 해서 메일로 보내시던지해서 PC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PC 위치는 다음 절에서 말씀드리겠습니다. NPKI 폴더의 위치는 공인인증서 PC로 옮기는 방법의 시작입니다.


# 스마트폰에서 NPKI 폴더 찾기

1. '내 파일' 앱 실행

2. 내장 메모리 폴더 열기

3. NPKI 폴더내 공인인증서 위치


스마트폰 내파일


스마트폰 내장메모리


NPKI 위치


NPKI 폴더 옮겨야하는 위치


공인인증서를 PC에서 스캔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위치에 공인인증서가 위치해야합니다. 사실, 이것이 공인인증서 PC로 옮기는 방법의 전부입니다. 위 절에서 설명한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있으리라 생각합니다.


KPKI 폴더가 위치해야하는 폴더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KPKI 폴더를 해당 경로안에 위치해주시면 됩니다. 이로써,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방법은 끝입니다. 아래와 같은 폴더가 없다면 'LocalLow' 폴더를 검색해보십시오.


# NPKI 폴더 위치 경로

C:\Users\User\AppData\LocalLow


윈도우10 공인인증서 위치


위와 같이 KPKI 폴더를 위치시켜주시고 공인인증서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매우 쉽게 공인인증서를 옮기고 사용할 수 있 습니다. 해당 방법을 알아놓으면 꽤나 유용하게 여저기서 사용가능합니다. 경로만 알아놓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 PC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에서 PC로 공인인증서를 옮기고 싶어하지만 실제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은 적습니다. 하다가 포기하곤합니다. 해당 방법을 알고 있으면 어디가서 아는척하기 좋은 팁입니다. 위 정보가 유용하게 쓰였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