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의 최대 적은 수분입니다. 따라서 복숭아를 완벽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수분을 제거하는 것에 포인트를 맞춰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완벽한 복숭아 보관법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내용 참고하시고 건강한 과일 라이프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완벽한 복숭아 보관 방법 설명을 위한 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복숭아 보관법
- 지퍼백 선택
복숭아 보관법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복숭아의 최대 적은 수분 입니다. 공기 중의 수분을 제거하면서 외부로부터 습한 공기를 차단하는 것이 복숭아 보관의 포인트입니다. 수분에 의해 복숭아가 쉽게 물러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문지나 키친타월로 복숭아를 하나씩 감싸고 밀폐 용기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 키친타월 혹은 신문지로 하나씩 감싸기
- 지퍼백에 넣어서 외부 공기 차단
- 냉장 보관
- 하루 뒤 꺼내서 키친타월 갈아주기
- 지퍼백에 넣기
- 냉장 보관
하루 뒤에 꺼내서 키친타월을 갈아주는 이유는 상온일 때 냉장 보관을 했기 때문에 공기 중 수증기가 응결하면서 키친타월을 적시기 때문입니다. 다음날 갈아주면 비교적 낮은 온도에서 지퍼백에 넣기 때문에 뽀송뽀송한 상태로 복숭아를 냉장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신문지의 경우에는 잉크가 묻어 있기 때문에 식품에 사용하는 것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키친타월 6장 정도로 복숭아를 개별로 감싸주고 6개 정도씩으로 묶어서 지퍼백에 넣어 보관합니다. 이렇게 하면 쉽게 무르지 않도록 복숭아를 오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지퍼백 선택
지퍼백은 외부의 습기 찬 공기가 내부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지퍼백이 외부의 공기를 차단하지 못한다면 아무 효과가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중으로 공기를 차단할 수 있는 지퍼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중 지퍼백 선택 권장
저가형 지퍼백 제품의 경우에 이중 지퍼백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공기를 제대로 차단할 확률이 이중 지퍼백 보다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밀폐용기 역시 공기를 제대로 차단하는 제품을 많이 못 봤기 때문에 현존하는 최고의 성능은 이중 지퍼백입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복숭아를 보관하는 가장 완벽한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복숭아를 보관하는 방법은 많겠지만 근본적인 원인인 수분을 제거하고 외부의 수분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복숭아를 보관하시면 비교적 오래 맛있는 복숭아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