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얀센 백신 후기, 접종 후 시간대 별 부작용 기록

by 무적물리 2021. 6. 12.

코로나 백신인 얀센을 접종한 지 60시간 정도 흘렀습니다. 이제 몸이 정상 컨디션으로 돌아왔고 백신 접종 후 시간대 별 부작용을 기록하고자 합니다. 접종 후 몇 시간 전까지 부작용으로 고통받았지만 현재는 괜찮은 상태이고 이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 접종부터 접종 후 60시간 후까지 시간대 별 백신 부작용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내용 참고하시고 건강한 하루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얀센 백신 접종

훈련소 때 파상풍 백신을 마지막으로 어떤 백신도 접종 받은 적이 없습니다. 얀센 백신이 그렇게 아프다고 해서 떨리는 마음을 가지고 병원에 입장했습니다. 코로나 백신은 어깨에 접종되었으며 얀센 백신 주사기가 몸에 들어갔을 때 송곳으로 찌르는 기분이 이런 것이구나 느꼈습니다. 제가 맞아본 주사 중에서는 가장 아팠습니다.

 

 

접종 후 2시간

코로나 백신을 접종한지 2시간 경과 평소 1분에 60번 정도였던 심박수가 90번 정도로 상승했으며 36.8도였던 체온이 37.2도로 상승했습니다. 백신을 맞은 부위의 통증이 팔 전체로 퍼져서 근육통과 같은 통증을 보였습니다.

 

 

접종 후 4시간

팔 전체의 근육통은 좀 더 넓은 범위로 확장되었고 뒷골, 가슴 근육, 손까지 통증이 있었습니다. 에어컨을 건조 상태로 가동하고 있었으며 타이레놀은 섭취하지 않았습니다. 이때, 식은땀이 약간 났고 체온은 37도를 보였습니다. 그러고 저는 취침에 들어갔습니다.

 

 

타이레놀 동일 성분 대체 약 완벽 정리, 아세트아미노펜 찾으세요

최근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는 사람이 인구의 10%를 넘으면서 타이레놀의 인기가 너무 높습니다. 너무 높은 나머지 약국에서는 타이레놀을 찾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이레놀

muzukphysics.tistory.com

 

 

접종 후 14시간

얀센 접종 후 14시간 뒤, 새벽 3시였습니다. 메스꺼움과 두통, 근육통의 부작용이 있었으며 37.6도의 발열이 있었습니다. 타이레놀을 섭취하고 잠에 들었습니다. 이 때, 걸으면 종아리에 근육통이 있었고 앉으면 기립근에 근육통이 있었습니다.

 

 

접종 후 24시간

계속해서 두통, 근육통, 메스꺼움이 있었고 체온은 37도에서 37.5도 사이를 왔다갔다 했습니다. 계속 시간에 맞춰 타이레놀을 두 알씩 복용했고 하루를 날렸습니다.

 

 

 

접종 후 48시간

접종 후 24시간정도의 부작용은 아니었지만 약간의 메스꺼움과 두통은 유지되었으며 발열과 근육통은 없었습니다. 점점 몸이 정상 컨디션을 찾아가고 있었습니다.

 

 

접종 후 60시간

이제 괜찮아졌습니다. 몸이 정상 컨디션을 찾았으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썸네일-이미지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얀센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시간대 별 부작용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정말 근육통이 최고로 달했을 때에는 앉아있으면 기립근이 아프고 걸으면 종아리 근육이 아픈 부작용이 발생했습니다. 그냥 누워있는 것이 최고의 몸 관리였습니다.

 

 

백신 접종 후 샤워하지 말라는 이유 feat. 코로나 백신

코로나 백신을 맞고 왔습니다. 코로나 백신을 포함해서 대부분의 주사를 맞는 경우에 의사나 간호사가 1~2일간 샤워를 하지 말라고 가이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신 접종 후 샤워하지 말

muzukphysic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