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콜라겐 먹는 시간 제대로 알기

by 무적물리 2020. 11. 11.

최근 저분자 콜라겐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콜라겐이라고 알고 섭취하는 돼지껍데기 같은 음식은 고분자이기 때문에 피부로 잘 흡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피부로 잘 흡수되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콜라겐은 언제 먹는 것이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라겐 먹는 시간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콜라겐을 적절히 섭취함으로서 노화를 방지하시고 회춘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콜라겐은 우리 몸을 이루는 물질이기 때문에 노화뿐만 아니라 여러 겹핍증을 동반합니다.

 

 

 

어떤 콜라겐을 섭취해야하나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사진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

 

앞서 말했듯이 우리가 음식으로 섭취하는 콜라겐은 고분자 형태이기 때문에 체내로 잘 흡수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해야합니다. 저분자 콜라겐은 주로 피쉬 콜라겐으로 유통됩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을 정하시고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섭취하십시오.

 

섭취해야하는 콜라겐 종류와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섭취 :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피쉬콜라겐)
  • 이유 : 1년에 1%씩 피부 콜라겐 감소

 

20대를 기점으로 1년에 1%씩 피부 콜라겐이 감소되기 때문에 콜라겐을 섭취함으로써 노화를 방지해야합니다. 저분자 피쉬콜라겐은 주로 명태, 연어, 홍어의 껍질에서 추출합니다. 저분자 콜라겐은 분자량이 커서 체내 흡수율이 좋습니다.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해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크릴오일 미세플라스틱 위험성? 팩트는 유해성 알 수 없다!

크릴오일이 최근 유행하고 있는 만큼 크릴오일의 위험성이 이슈화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불소함량과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 관련 이슈입니다. 미세플라스틱은 몸에 흡수되

muzukphysics.tistory.com

 

 

콜라겐 섭취의 효과

콜라겐이 부족하면 두통, 주름, 노화, 탄력성 부족, 시력, 치아, 손톱, 내장 쇠퇴, 골다공증, 혈관 유연성 부족과 같은 현상이 나타납니다. 이는 콜라겐이 우리 몸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는 물질이기 때문입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을 참고하셔서 효과를 보시기 바랍니다.

 

콜라겐 부족에 따른 현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두통, 주름, 노화, 탄력성 부족, 시력, 치아, 손톱, 내장 쇠퇴, 골다공증, 혈관 유연성 부족

 

콜라겐-섭취-효과-비교-사진
콜라겐-섭취-효과

 

위 사진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 임상 결과를 담은 논문에서 가져왔습니다. 왼쪽이 복용전이며, 오른쪽이 복용후인데, 효과가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이는 동양인보다 피부 표피가 얇은 서양인에게 더 드라마틱하게 보여집니다.

 

 

콜라겐 먹는 시간은?

콜라겐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어떤 시간이 가장 좋을까요? 흔히 알려진 시간은 취침전입니다. 하지만, 이는 취침전에 콜라겐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알려진 잘못된 정보입니다. 콜라겐 섭취를 통한 흡수와 콜라겐 생성과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콜라겐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콜라겐 제너레이터라는 콜라겐 생성을 돕는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콜라겐 흡수와 생성은 다르기 때문에 콜라겐 먹는 시간으로 알려진 취침전은 잘못된 정보입니다.

 

일반적인 콜라겐 먹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복, 최소한 식사 30분 전

 

 

보통 콜라겐은 소화효소와 만나면 분해되어 체외로 배출되기 때문에 공복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최소한 식사 30분 전가지는 섭취해야합니다. 이는 제품마다 설명하는 바가 다르기 때문에 제품에 안내되어 있는 사항을 참고하여 콜라겐 먹는 시간을 잡으시면 되겠습니다.

 

셀티아이 골드 프로바이오틱스 3일차 복용후기

3일전에 셀타아이 골드를 배송받고 복용한지 3일이 되었습니다. 3알 먹었다는 말입니다. 사실 유산균의 효과를 그동안 믿지 않았기 때문에 복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장 컨디션

muzukphysics.tistory.com

 

 

마치며

썸네일-이미지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콜라겐 먹는 시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품에 안내되어 있는 정보가 없다면 공복에 드시는 것이 좋으며, 기분을 내고 싶으시면 취침전에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콜라겐은 되도록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인 피쉬 콜라겐으로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효능, 복용법, 추천 (피쉬 콜라겐)

현재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혹은 피쉬 콜라겐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현재 섭취한지 어느덧 6개월 정도가 되는데 피쉬콜라겐이 어떤 작용을 하며 어떤 효과가 있는지에

muzukphysic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