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출시된 AKG N400NC의 노이즈캔슬링 기술 탑재가 저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배터리 시간이 매우 적다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는 문득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이라면 배터리 시간은 포기해야하는 것 아닌가? 라는 생각과 함께 또다른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와의 배터리 성능을 비교해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어팟, 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 AKG N400NC 배터리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이전글] 노이즈캔슬링 무선 이어폰 AKG N400 vs 갤럭시 버즈 플러스
[추천글] 삼성 인덕션 더플레이트, 출력은 충분한가! 가스레인지 비교
[추천글] 보쉬와 비교한, 샤오미 전동 드라이버 3.6V 사용 후기
배터리 성능 비교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에어팟, 에어팟 프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 AKG N400NC 배터리 비교입니다. 에어팟과 에어팟 프로는 최대 음악 재생시간이 24시간으로 동일하며, 갤럭시 버즈 플러스는 22시간으로 2시간 정도 열세입니다. AKG N400NC는 배터리 수준이 너무 낮습니다. 12시간입니다.
AKG N400NC의 배터리 시간을 삼성전자에서는 마음껏 누릴 수 있는 넉넉한 배터리라고 광고하고 있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넉넉한 배터리 시간이 아니며, 다른 경쟁 모델과 비교해보았을 때 역시 그렇습니다.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보면 배터리 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AKG N400NC에 적용되지 않았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배터리 성능 평가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80dB 볼륨
2. 3가지 트랙
3. 완충 후 꺼질 때까지의 시간
음악 재생시간은 볼륨, 전파 등 사용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안내를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공지하고 있습니다. 12시간이라는 시간이 도출된 테스트 기준이 궁금해서 잘 찾아보았더니, 완충된 상태에서 80dB의 볼륨으로 3가지 트랙을 꺼질 때까지 테스트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배터리 시간을 측정할 때 적용된 또 하나의 기준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꺼진 상태에서 사용 시간을 측정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켜고 음악을 들으면 12시간보다 적은 시간을 체감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마무리
이번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된 AKG N400NC 모델은 배터리 성능이 매우 매우 아쉽지만 다음 모델에서 이점을 보완하고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현재 자사의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도 미치지 못하는 배터리 성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매우 아쉽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탑재된 에어팟 프로는 에어팟과 비교해서 배터리 성능의 차이는 보이지 않는데 갤럭시 버즈 플러스와 AKG N400NC는 약 2배정도의 사용시간 차이가 나는 것이 매우 의아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