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 Hard

백엔드 프론트엔드 차이와 예시

by 무적물리 2021. 2. 22.

백엔드 프론트엔드 차이 및 예시

프로그래밍이나 개발에 관심이 조금 있는 분이라면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라는 용어에 대해 조금이나마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어떤 프로그래밍을 하던 백엔드와 프론트엔드는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프론트엔드 백엔드 차이와 예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백엔드, 프론트엔드 차이와 예시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합니다. 내용 확인하시고 커리어를 잡는데에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론트엔드 란? (FRONT-END)

프론트엔드는 유저가 직접적으로 체험하는 인터페이스 개발단입니다. 웹 어플리케이션에서의 주소 입력창, 레이아웃, 매끄러운 동작 등이 프론트엔드에 해당합니다.

 

프론트엔드는 주로 UI와 UX를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는 백엔드와의 아주 큰 차이에 해당합니다. 백엔드는 눈에 보이지 않는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입니다.

 

UI : User Interface

UX : User Experience

 

 

UI는 사용자가 어플리케이션을 어떠한 방식으로 이용하도록 만들지를 설계하는 것이며, 예시로는 터치스크린이나 마우스로 들 수 있습니다.

 

UX는 사용자의 경험을 의미하는데 제품, 시스템, 서비스 등을 직, 간접적으로 어떻게 경험하게 할 것인지를 설계하는 것을 말합니다. UI와 UX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존재합니다.

 

파이썬 스크린샷 캡쳐 및 저장 방법 (Python PyAutoGUI)

파이썬을 사용하면서 스크린샷 찍는 업무를 자동화할 일이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이썬 스크릿샷 캡쳐 및 저장 방법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굉장히 간단한 코드이니,

muzukphysics.tistory.com

 

 

프론트엔드 개발 언어 및 기술

 

프론트엔드를 개발하기 위한 언어로는 HTML, CSS, Javascript가 존재합니다. 보통 웹프로그래밍을 할 때 사용하는 언어로써, 해당 블로그 역시 HTML, CSS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 개발 언어 예시

HTML

CSS

Javascript

 

* 개발 기술 예시

AngularJS

ReactJS

Bootstrap

 

파이썬 PyAutoGui 무한 마우스 클릭 매크로 만들기 (Python)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PC의 어떤 한 곳을 계속 클릭해야 하는 일이 가끔 발생하거나, 기다렸다가 특정 위치를 클릭해야 하는 일이 발생합니다. 이게 너무 귀찮아서 파이썬의 Pyautogui 패키지를 사

muzukphysics.tistory.com

 

백엔드 란? (BACK-END)

프론드엔드 백엔드 차이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아주 큽니다. 백엔드는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의 서버와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하는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백엔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곳을 담당합니다.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의 차이는 눈에 보여지는 것을 개발하느냐, 보여지지 않는 것을 개발하느냐 입니다.

 

백엔드는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데이터를 저장, 관리하며 매끄럽게 어플리케이션이 동작하도록 처리합니다. 프론트엔드에 있는 사용자들이 취하는 행동을 처리하는 것입니다.

 

파이썬 네이버 쇼핑 크롤링 방법 및 예제 (Python Crawling Example)

최근 네이버와 쿠팡을 활용해서 수익화하는 방법을 찾고있습니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네이버 쇼핑 아이템 이름을 크롤링하는 것입니다. 파이썬을 활용해서 해당 예제를 만들어 보았으며, 이를

muzukphysics.tistory.com

 

 

백엔드 개발 언어 및 기술

 

백엔드를 개발하기 위해서는 데이터를 잘 처리할 수 있는 언어가 사용됩니다. Javascript의 경우에는 프론트엔드와 백엔드에 사용되는 유일한 언어입니다.

 

* 개발 언어 예시

PHP

Node.js

Javascript

C++

Java

Python

 

* 개발 기술 예시

Express

Laravel

C#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차이 및 예시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했습니다. 내용 참고하시고 커리어패스에 있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파이썬 엑셀 데이터 추출 및 불러오기 예제 (Python Excel Data Read Example)

최근 파이썬을 사용해서 데이터를 불러오기를 해서 추출할 일이 있었습니다. 해당 코드는 매우 간단하며, 몇가지 코드만 알고 있으면 사용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을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

muzukphysics.tistory.com

 

파이썬 실시간 그래프 그리기 예제 (Python Matplotlib Real Time Plot)

최근 머신러닝이나 최적화를 위한 툴로 파이썬을 활용하면서 실시간 그래프 그리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이를 위해 사용된 파이썬 패키지는 Matplotlib 입니다. 생각보다 쉬운 방법을 통해 파

muzukphysic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