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주례 없는 결혼식 사회자 비용 총 정리! feat. 아나운서 전문사회자

by 무적물리 2020. 5. 15.

최근 결혼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사회자를 구하고자 했습니다. 결혼식이 2부로 진행되어 원활하게 결혼식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 사회자를 섭외하기로 했습니다. 결혼식 사회자는 아나운서 출신 사회자와 전문 사회자로 등급을 나눌 수 있겠습니다. 굳이 등급을 나누자면 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접 알아본 결혼식 사회자 비용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주례 없는 결혼식 사회자 비용 총 정리

아나운서 사회자, 전문 사회자


전문 결혼식 사회자 비용


전문 사회자는 돌잔치, 결혼식 등을 전문으로 사회를 보며 경험이 많은 사회자 입니다. 이렇다할 보여주는 커리어는 없지만 사회 경험을 주무기로 삼습니다. 전문 사회자를 선택할 때,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블로그 같은 매체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고 선택 합니다. 목소리의 톤과 발성, 안정성 면에서 아나운서 출신 사회자가 더 낫다고 느껴집니다.


전문 사회자 역시 등급이 나뉩니다. 이해하기 쉽도록 1등급, 2등급으로 표시하겠습니다. 직접 알아본 가격이며, 2부를 추가하게 되면 업체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격이 추가됩니다. 물론, 아나운서 사회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동영상을 많이 봤을 때, 2등급 정도가 되면 사회를 잘하는 친구 정도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결혼식에서 친구 느낌을 내고 싶으시면 전문 사회자 중에서 등급이 낮은 사회자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등급 : 22~23만원대

2등급 : 17~18만원대

2부 추가시 : 3~5만원 추가



아나운서 결혼식 사회자 비용

아나운서 출신 결혼식 사회자는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직 아나운서이냐 현직 아나운서이냐 입니다. 전직이냐 현직이냐가 비용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 같고 실력에도 영향을 미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아나운서 사회자를 선택할 때 역시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블로그 같은 매체를 통해서 동영상을 보고 선택하는데 단가가 낮은 아나운서 사회자의 경우 단가가 높은 전문 사회자와 비슷한 실력을 보입니다. 결국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돈이라는 말입니다.


아나운서 출신 사회자 역시 등급이 나뉘는데 아무래도 Pool이 많기 때문에 등급이 조금 더 세분화되어 있습니다. 등급은 총 4등급으로 나누어 표시하겠습니다. 아나운서 사회자 역시 2부 진행시 추가 요금이 더해집니다.


1등급 : 35만원대

2등급 : 32~33만원대

3등급 : 29~30만원대

4등급 : 27~28만원대

2부 추가시 : 5~6만원 추가


1등급 전문사회자 금액에 5만원만 추가하면 아나운서 타이틀을 달고있는 아나운서 사회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2시간 정도 진행되는 단 한번뿐인 예식에서 35만원 정도로 깔끔하게 진행을 도와준다면 괜찮은 비용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사회자를 선택함에 있어서 가격은 중요한 사항입니다. 전문 사회자와 아나운서 사회자의 동영상을 보며 마음에 드는 사회자를 고르고 견적을 물어보니 전문 결혼식 사회자든 아나운서 사회자든 가장 높은 등급의 사회자가 경험면에서 우수해서 그런지 안정적이며 목소리 톤이 좋았습니다. 고로 저는 아나운서 출신의 1등급 사회자를 선택하여 계약했습니다. 위 정보 참고하시고 결혼 준비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추천하는 바는 친구 느낌을 내시고 싶다면, 등급이 낮은 전문 사회자를 선택하는게 좋고, 안정적인 느낌을 원하시면 아나운서 사회자 중에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나운서 사회자는 최대 최소 금액이 7만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높은 사회자를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