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y

치과 임플란트 비용 가격 정리하기!

by 무적물리 2020. 11. 12.

나이가 들면서 치아가 부식되고 썩고 사라지게 됩니다. 자연으로 말이죠. 치아가 없어도 식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대체 치아가 필요합니다. 대체 치아는 틀니와 임플란트로 나눌 수 있는데, 우리가 평생 사용하던 치아와 비슷한 것이 임플란트 입니다.


썸네일치과 임플란트 비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과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고자합니다. 대표적으로 임플란트는 앞니와 어금니로 나누어서 시술됩니다. 그렇다면 임플란트 가격은 얼마일까요? 


너무 비싸면 사기당한 기분을 지울 수 없어서 정확한 임플란트 비용을 알고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정보를 활용해서 적당한 가격대가 얼마인지 먼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임플란트 장점

치과 임플란트 비용을 알아보기에 앞서 임플란트 장점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자합니다. 위에서 살짝 언급한 바와 같이 틀니 대비 임플란트가 가지는 이점은 많습니다. 아래와 같이 임플란트 장점에 대해 나열하니, 참고하십시오.


1. 끼웠다 뺐다하는 불편함이 없다.

2. 씹을 때 시큰거림이 없다.

3. 틀니보다 음식 맛을 더 잘 느낀다.

4. 틀니처럼 잇몸이나 입천장을 덮지 않는다.

5. 틀니보다 5~7배 강하게 씹을 수 있다.

6. 임플란트는 턱뼈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다.


틀니 vs 임플란트


위와 같은 장점 이외에도 수명이 길다던지, 남은 치아를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며 기능성과 심미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치아가 없는 상태에서 그대로 방치하면 치열의 균형이 무너져서 부정교합이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임플란트는 필수적입니다. 치과 임플란트 비용을 확인하시고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임플란트 의료보험 적용


임플란트도 특정 대상에 해당되면 건강보험 혜택이 적용됩니다. 모든 임플란트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하며, 평생 위치에 상관없이 2개의 임플란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 : 만 65세 이상

비용 : 총액의 30%

개수 : 위치 상관없이 2개


임플란트 건강보험


건강보험이 적용된 치과 임플란트 비용은 총액의 30% 입니다. 65세 이상 건강보험에 가입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위 조건에 해당한다면 저렴한 임플란트 비용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가격


치과 임플란트 비용은 브랜드에 따라 천차만별이며, 치료를 받는 곳이 동네 치과인지 대학병원인지에 따라 또 다시 다른 가격이 책정됩니다. 임플란트 시술을 위해서는 2~3군데의 치과에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경제적으로 이롭습니다.


재료비 : 10~20%

시술비 : 80~90%


임플란트 가격을 이루는 구성요소는 재료비와 인건비입니다. 재료비가 치과 임플란트 비용의 10~20%를 차지하며, 시술비가 80~90%를 차지합니다. 임플란트 가격은 따라서 의료진의 경력과 진단장비의 퀄리티에 따라 좌우됩니다.


국산 : 100만원선

수입산 : 150만원선


임플란트 비용은 국산과 수입산으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던바와 같이 국산은 수입산 대비 저렴합니다. 국산의 경우 100만원선이며, 외국산의 경우 150만원선입니다. 최근에는 치과들의 경쟁으로 치과 임플란트 비용이 몇십만원에 시술되기도 합니다.


임플란트 브랜드 오스템임플란트


현재 국내 임플란트 기업의 기술 수준이 상향 평준화됨에 따라 국산 임플란트 점유율이 97%에 달합니다. 그 중에서 국내 1위는 오스템임플란트입니다. 오스템은 1997년에 설립되어 코스닥에 상장된 중견기업입니다.


마치며

임플란트 비용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과 임플란트 비용에 대해 여러분과 공유하였습니다. 임플란트가 틀니대비 가지는 장점이 많기 때문에 최근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건강보험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30% 정도의 자기부담금만 지급하면 되기 때문에 어르신들에게도 진입장벽이 한층 낮아졌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