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닌텐도 스위치의 공급 문제와 더불어 동물의 숲이 발표되어 닌텐도 스위치는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하지 못하는 물건이 되어버렸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한국 정발 가격은 36만원인데, 현재 56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중고도 40만원대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저는 닌텐도 스위치를 꼭 구매하고 싶었고 해외 직구 사이트와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닌텐도 스위치 구매 사이트에 따른 가격 차이에 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는 유통업자들이 많은 이윤을 더해서 판매하고 있으며 해외 직구 사이트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추가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공급 부족으로 인해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까지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코랄 컬러의 라이트 모델이 발매된다고 하는데, 이번에도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을 구매할 때처럼 긴 줄의 행렬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스위치 정가 및 가격 상승 이유
현재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이 정가를 넘어서며 폭등하고 있습니다. 스위치의 정가가 얼마인지 알아야 얼마정도 폭등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의 정가를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정가는 구형, 신형 모두 36만원 입니다.
한국에서 판매되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와 조이콘 등 주변기기는 중국에서 생산됩니다. 현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중국의 닌텐도 스위치 생산 라인에서 차질을 빚고 있기 때문에 스위치 공급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공급에 문제가 생긴만큼 수요가 높아져서 유통을 하는 업자들이 웃돈을 받고 스위치를 팔고 있습니다. 현재 20만원 정도 웃돈을 줘야 구매할 수 있는데, 닌텐도가 이득일까요? 소비자가 이득일까요? 중간에서 폭리를 취하는 유통 업자가 이득입니다. 오픈마켓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판매하는 판매자 말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이 오르니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가격도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스위치 라이트 역시 20만원 정도의 폭리를 취해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랄 컬러의 닌텐도 스위치도 판매되고 있는데, 해외 배송 상품입니다.
네이버 최저가
네이버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검색하면 구매할 수 있는 여러 오픈마켓이 검색됩니다. 현재 56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정가가 36만원이니 20만원 정도의 폭리를 취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국 닌텐도를 통해서 들어오는 기기에 대해 정가에 판매했을 때 만드는 이윤에 추가로 20만원 정도의 이윤을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궁해도 비정상적으로 폭리를 취하는 판매자들의 물건은 구매하지 않겠습니다.
미국 아마존 최저가
미국은 상황이 괜찮은가 해서 아마존에 접속했습니다. 결과는 참담합니다. 현재 아마존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위치의 판매가는 465달러입니다. 현재 환율인 1,236원을 적용해보면 한화로 57만 5천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통관비를 붙이고 배송료를 붙이면 네이버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높은 가격으로 구매하게 됩니다.
일본 아마존 최저가
닌텐도는 일본 기업이기 때문에 일본 아마존에서는 얼마에 구매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일본에서 판매되는 스위치도 중국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한국과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54,500엔 입니다. 엔화 환율이 많이 올라서 현재 100엔당 1,138원 입니다. 한화로 62만원인 것입니다. 일본에서 직구하는 것보다 한국이나 미국에서 구매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마무리
현재 티몬과 쿠팡 같은 업체에서 조금씩 정가에 물건을 풀고 있는 상황이며 우스겟소리로 스위치 5부제를 시행하라 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안정화되기를 기원하며 닌텐도 스위치의 구매도 천천히 해야겠습니다. 동물의 숲 에디션도 구매하고 싶지만 현재 기본 모델의 구매도 못하는 상황에서 더 큰 욕심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아래 차트에서 구매처에 따른 닌텐도 스위치 구매 가격을 비교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작성하고 다음날에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했습니다. 홈플러스에서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에디션을 구매하기 위해 줄을 섰으나 실패하였으며 당근마켓에서 구매하였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십시오.
댓글